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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구축사례
다년간 중소기업 ERP개발 및 공급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고객사들이 만족하는 ERP도입으로 성공한 고객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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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개요
- 낚시용품을 수입하여 B2B, B2C 국내유통, 전체 낚시유통업계중 현재 1위업체
- ERP 도입년도 : 2006년 도입후 성공적으로 운영중
- B2B 거래처 : 일반거래처 2,500개, 특약대리점 500개
- B2C 고객 : 30,000명
- 판매품목수 : 70,000개
- 조직 : 서울본사, 부산영업지사, 경기도 양주물품창고 3개지역으로 조직이 분산되어 있음
- 당사 ERP시스템관련 주요사용모듈
- 일반사용모듈 : 수입, 매입, 수주, 출고, 바코드스캔, 유형별판매(반품, 교환), 재고, 매출분석, 재무회계, 모바일ERP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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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사용모듈 :
- 수입 Forecast 발주계산
- 수주-수입발주/영업확인관리
- 대리점주문 CS모듈
- 대리점모듈 쇼핑몰 웹버전모듈
- 고도몰연동모듈
-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발행 팝빌연동모듈
- 국민은행 사이버브랜치 수금연동모듈
- 은행 입출금계좌 연동모듈
- 택배연동모듈 – CJ대한통운, 로젠택배 동시사용
- 제품보증서 관리모듈(출고/AS연결관리)
- 매장POS시스템모듈
- AS관리모듈 (ERP AS모듈과 홈페이지 연동표시)
- 쇼핑몰 사방넷연동모듈
- 신용카드 사용내역 연동모듈
- 홈택스 자료내역 연동 – 매입/매출/현금영수증
- eBizCall 인터넷전화연동모듈
- eBizWare 그룹웨어 사용
- 당사 ERP시스템 구축전 전산시스템 상황
- 최초 ERP는 S사 K제품을 사용
- 두번째 ERP는 S사 T제품을 3년간 사용
- 새로운 ERP를 찾게된 이유
- 많은 거래처 많은 품목에 대한 트랜젝션으로 프로그램 과부하 발생하여 서버가 출고시점에 계속적으로 다운되는 현상으로 안정적인 ERP시스템를 찾게 되었음
- 수입예측발주기능 등의 새로운 개발요구를 수용하지 못함
- 상기 주요 두가지 요인이 개선되지 못하는 한계상황에서 새로운ERP를 찾게 되었음
- 당사 ERP도입결정 요인
- 주식회사 윤성은 두번이나 ERP구축에 성공적이지 못하였으므로 매우 조심스럽게 검토하였으며 2개월간 전체자료를 입력하여 두개의 시스템을 동시적으로 운영하여 최종 도입결정함
- 도입당시 당사ERP에 기존ERP에서 갖지 못하는 많은 장점을 발견하였다고 함
- 당사 ERP 도입개발시 목표
- 사원별 판매목표 수립 및 운영
- 재고수량이 마이너스가 없도록 철저하게 운영
- 대리점모듈 신규운영 및 거래처별 여신한도관리 철저하게 운영
- 당사 솔루션 도입 경과
- 1차 : ERP 시스템 도입운영 (수입, 수주, 판매, 수출, 재고, 경영분석, 재무회계)
- 2차 : 대리점모듈 도입운영 (200개 대형대리점에 우선적용)
- 3차 : 그룹웨어/메신저 시스템 도입운영 (원할한 의사소통교류 및 전자결재)
- 4차 : 이메일호스팅 변경 (후이즈메일 -> 당사메일호스팅으로 변경)
- 5차 : 수입예측발주기능 개발요청 -> 개발적용후 성공적으로 운영중임
- 6차 : 국민은행 수금연계 개발요청 -> 개발적용후 성공적으로 운영중임
- 7차 : 팩킹단계 바코드사용 확인모듈 개발요청 -> 개발적용후 성공적으로 운영중임
- 8차 ~ 90차 : 2009년부터 2022년도까지 83건에 대하여 추가개발하여 성공적으로 운영중임
- 당사 솔루션 도입 성과
- 거래처측 쉽고 정확한 주문 및 출고시간 단축, 오발송 방지등의 효율적관리 가능
- 많은 거래처, 많은 품목을 효율적으로 관리가능
- 거래처, 대리점 단가인상 및 조정을 손쉽게 처리가능
- 실시간 경영분석자료가 실제 경영판단에 크게 도움됨
- 수입 Forecast 발주계산등으로 재고물량의 월별수위를 효율적으로 관리가 가능
- 대리점, 거래처별 여신한도 성공적인 도입운영으로 미수금수위 안정화 달성
- 기업전체 전산시스템 수준을 한층 올리면서 안정화 달성
- 대리점모듈 보급으로 각 특약점에 앞서나가는 기업신뢰도 제고
- 영업자재부문 많은 트랜잭션을 자동분개로 재무회계로 연결하여 업무부담 경감
- 신속한 회사전체 손익관리 가능해짐
- 수주품목에 대한 구매측 수입처 수입가능여부 및 영업측 수입발주필요성 체크하여 전산적으로 절차별로 효율적 운영가능
- B2C 고객을 위한 고도몰 쇼핑몰에 상품등록, 재고송신, 주문수집, 택배송장전송 등 전반적인 운영가능
- 대량 거래처의 출고내역에 대하여 일괄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가능하여 M/H 대폭절감
- B2B, B2C 고객의 은행입금내역을 연동하여 일괄수금처리, 일괄 회계전표 생성하여 효율적 운영가능
- 연동가능한 전체 택배사와 연동이 가능하며 복수연동설정사용이 가능하므로 특정 택배사 문제발생시 유연하게 대처가능
- 출고시 제품보증서 바코드스캔하여 출고이후에도 품목관리가능 향후 AS와 연동하여 효율적으로 AS업무가능
- 매장POS시스템이 ERP와의 통합고객, 통합재고관리가 가능하여 불필요한 수기작업이 없으므로 효율적인 관리가능
- "AS관리모듈을 기존 홈페이지에서 관리하였으나 ERP에서 AS모듈을 사용함으로써 AS접수, 수리, 수금, 현금영수증발행 등 효율적인 AS통합관리가 가능해졌으며 홈페이지에도 연동하여 표시가능하여 고객이 AS진행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됨 (고객문의전화를 줄이는 효과발생)"
- B2C고객을 위한 사방넷 쇼핑몰에 상품등록, 재고송신, 주문수집, 택배송장전송등 전반적인 운영가능
- LG 인터넷전화와 연동하여 ERP의 B2B, B2C고객주문 및 AS진행내역이 확인되어 효율적인 관리가능
- 대량B2B 거래처, 대량B2C 거래처, 대량품목에 대해 효율적인 수주, 발주, 출고관리가 원할하게 운영가능

- 회사개요
- 사무기기를 수입/국내매입하여 B2C, B2B 국내유통
- ERP 도입년도 : 2016년 도입후 성공적으로 운영중
- 거래처수 : 40,000개
- 판매품목수 : 7,000개
- 조직 : 옥천물류센터, 대전물류센터 2개지역으로 조직이 분산되어 있음
- 당사 ERP시스템관련 주요사용모듈
- 일반사용모듈 : 수입, 매입, 수주, 출고, 바코드스캔, 유형별판매(반품, 교환), 재고, 매출분석, 모바일ERP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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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사용모듈 :
- 쇼핑몰 사방넷연동모듈
- 택배연동모듈 – CJ대한통운 연동사용
- PDA연동모듈 사용
- 은행 입출금계좌 연동모듈
- AS관리모듈 (ERP AS모듈과 홈페이지 연동표시)
- eBizCall 인터넷전화연동모듈
- eBizWare 그룹웨어 사용
- 새로운 ERP를 찾게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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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방넷주문관리
복수의 쇼핑몰의 주문출고관리에 시간과 인원이 과다소요되어 사방넷을 검토하였고, 효율적인 쇼핑몰주문 및 출고관리에 적합한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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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관리
AS관리인원이 10명이상으로 전문적인 AS관리 시스템이 필요한데 본 관리에 대한 적합한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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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관리
주요상품조달이 수입프로세스인데 수입관리가 잘 운영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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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입관리
B2C,B2B의 일부 주문상품에 대해서는 외부공급업체가 직접 배송하여야 하는데 주문과 직접연결하여 발주가 효율적으로 관리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주요상품조달이 수입프로세스인데 수입관리가 잘 운영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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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발송 출고문제
다량의 취급상품에 대하여 해당 옵션과 동시출고 필요상품으로 인하여 오발송문제가 해결될 수 있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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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관리
쇼핑몰 주문과 연동하여 CS관리가 필요하여 인터넷전화와 잘 연동되어 관리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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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연동관리
쇼핑몰주문에 대하여 수작업으로 택배송장을 출력하는 내용에 M/H가 다량소모되어 직접적으로 택배에 연동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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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물류센터
물류센터가 옥천과 대전으로 동시에 출고가 되므로 동일 주문건이 옥천과 대전센터에서 동시출고가 필요한경우 해당내용 관리가 가능한 ERP 를 찾게 되었음
- 당사 ERP도입결정 요인
- 현대오피스(유)는 기존 ERP시스템에 성공적이지 못하였으므로 조심스럽게 검토하여 당사 ERP를 도입하였고 ERP도입후 기존 문제점을 크게 개선한 효과를 거두었음
- 당사 솔루션 도입 경과
- 1차 : 당사 ERP사용중인 타업체현장 견학방문
- 2차 : 사방넷 검토후 2개월간 셋팅 및 운영시작
- 3차 : ERP - 사방넷 연동운영 시작
- 4차 : 출고후 바코드체크기능을 이용하여 오발송을 근원적으로 없앰
- 5차 : AS관리시작
- 6차 : eBizCall시스템 KT 인터넷전화 연동사용시작
- 7차 : eBizWare 그룹웨어시스템 시작
- 당사 솔루션 도입 성과
- 많은 복수의 쇼핑몰 사방넷시스템과 ERP시스템을 연동하여 수주출고시간 단축 및 효율적 관리가능
- CJ택배와 연동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가능
- 재고관리메뉴의 발달로 재고물량의 월별수위를 효율적으로 관리가 가능
- B2B, B2C 고객의 은행입금내역을 연동하여 일괄수금처리 효율적 운영가능
- 거래처, 대리점 단가인상 및 조정을 손쉽게 처리가능
- 대량품목에 대해 효율적인 수입, 발주, 수주, 출고관리가 원할하게 운영가능
- 수입관리가 체계적으로 잘관리가 되어 효율적인 업무운영 가능해짐
- 일반반품, 교환반품, AS접수품관리가 바코드스캔으로 관리함으로써 효율적인 반품등 입고관리가능
- ERP에서 AS모듈을 사용하므로써 AS접수, 수리, 수금, 현금영수증발행 등 효율적인 AS통합관리가 가능해졌으며 홈페이지에도 연동하여 표시가능하여 고객이 AS진행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됨 (고객문의전화를 줄이는 효과발생)
- LG인터넷전화와 연동하여 ERP의 B2B, B2C고객주문 및 AS진행내역이 확인되어 효율적인 관리가능
- 실시간 경영분석자료가 실제 경영판단에 크게 도움됨
- 기업전체 전산시스템 수준을 한층 올리면서 안정화 달성
- 신속한 회사전체 손익관리 가능해짐

- 회사개요
- 영유아식품 전문기업B2C, B2B 국내유통
- ERP 도입년도 : 2020년 도입후 성공적으로 운영중
- 거래처수 : 2,000개
- 판매품목수 : 2,000개
- 조직 : 서울영업조직, 충주공장/물류센터 2개지역으로 조직이 분산되어 있음
- 당사 ERP시스템관련 주요사용모듈
- 일반사용모듈 : 수입, 매입, 수주, 수출, 출고, 바코드스캔, 유형별판매(반품, 교환), 생산, 재고, 매출분석, 모바일ERP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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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사용모듈 :
- 쇼핑몰 사방넷연동모듈
- 수주API등록모듈
- 수주/재고이동요청연계모듈
- 택배연동모듈 – CJ대한통운 연동사용
- PDA 연동모듈 사용 (랙위치/유통기한/수량)
- 전자세금계산서 팝빌연동모듈
- 은행 입출금계좌 연동모듈
- eBizCall 인터넷전화연동모듈
- eBizWare 그룹웨어 사용
- 새로운 ERP를 찾게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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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물류센터 이전
물류센터 남양주에서 충주로 이전함에 따라 충주 신규물류센터인원이 바코드스캔하여 쉽고 정확하게 오발송없이 출고관리되는 효율적이고 미래안정적인 ERP시스템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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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방넷주문관리
복수 쇼핑몰관리를 위하여 사방넷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주문출고관리에 시간과 인원이 과다소요되어 사방넷과 연동이 잘되는 적합한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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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관리
주요한 상품에 대한 수입관리가 잘 운영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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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관리
B2C,B2B의 일부 주문상품에 대해서는 외부공급업체가 직접 배송하여야 하는데 주문과 직접연결하여 발주가 효율적으로 관리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주요상품조달이 수입프로세스인데 수입관리가 잘 운영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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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발송 출고문제
다량의 취급상품에 대하여 해당 옵션과 동시출고 필요상품으로 인하여 오발송문제가 해결될 수 있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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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관리
쇼핑몰 주문과 연동하여 CS관리가 필요하여 인터넷전화와 잘 연동되어 관리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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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연동관리
쇼핑몰주문에 대하여 수작업으로 택배송장을 출력하는 내용에 M/H가 다량소모되어 직접적으로 택배에 연동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 당사 ERP도입결정 요인
- 현대오피스(유)는 기존 ERP시스템에 성공적이지 못하였으므로 조심스럽게 검토하여 당사 ERP를 도입하였고 ERP도입후 기존 문제점을 크게 개선한 효과를 거두었음
- 당사 솔루션 도입 경과
- 1차 : 당사 ERP사용중인 타업체현장 견학방문
- 2차 : 사방넷 검토후 2개월간 셋팅 및 운영시작
- 3차 : ERP - 사방넷 연동운영 시작
- 4차 : 출고후 바코드체크기능을 이용하여 오발송을 근원적으로 없앰
- 5차 : AS관리시작
- 6차 : eBizCall시스템 KT 인터넷전화 연동사용시작
- 7차 : eBizWare 그룹웨어시스템 시작
- 당사 솔루션 도입 성과
- 충주물류센터이전과 동시에 당사ERP사용을 계획하였는데 출고상품 바코드체크기능으로 오발송 출고없이 론칭운영성공
- 많은 복수의 쇼핑몰 사방넷시스템과 ERP시스템을 연동하여 효율적으로 관리가능
- 대량 수주건에 대해 효율적인 수주, 출고관리가 원할하게 운영가능
- B2B거래처 판매단가 및 조정을 손쉽게 처리가능
- 수입과 수출관리가 체계적으로 잘관리가 되어 효율적인 업무운영 가능해짐
- LG인터넷전화와 연동하여 ERP의 B2B, B2C고객주문 및 AS진행내역이 확인되어 효율적인 관리가능
- 사방넷 자동수집되지않는 쇼핑몰주문건에 대해 효율적인 엑셀양식업로드 및 API개발을 통한 대량 수주등록의 효율성제고 가능
- PDA를 활용하여 유통기한관리 및 랙위치/위치별 재고수량 관리가 가능
- 실시간 경영분석자료가 실제 경영판단에 크게 도움됨
- 기업전체 전산시스템 수준을 한층 올리면서 안정화 달성
- 신속한 회사전체 손익관리 가능해짐

- 회사개요
- 사무용 의자 전문제조, 국내 B2B, B2C 유통 및 수출
- ERP 도입년도 : 2009년 도입후 성공적으로 운영중
- 거래처수 : 20,000개
- 전체품목수 : 50,000개
- 조직 : 서울영업조직 및 용인생산공장2개 지역으로 조직이 분산되어 있음
- 당사 ERP시스템관련 주요사용모듈
- 일반사용모듈 : 수입, 매입, 수주, 수출, 생산, 출고, 유형별판매(반품, 교환), 재고, 매출분석, 품질, 재무회계, 인사급여, 모바일ERP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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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사용모듈 :
- 대리점모듈 쇼핑몰 웹버전모듈
- SCM공급처모듈 사용
- 전자세금계산서 팝빌연동모듈
- 은행 입출금계좌 연동모듈
- 택배연동모듈 – 경동택배, 로젠택배 사용
- 쇼핑몰 사방넷연동모듈
- 신용카드 사용내역 연동모듈
- 홈택스 자료내역 연동 – 매입/매출/현금영수증
- eBizCall 인터넷전화연동모듈
- eBizWare 그룹웨어 사용
- 새로운 ERP를 찾게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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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관리
제품주문에 대하여 생산연동관리가 잘 운영되는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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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관리
영업조직과 생산조직이 별도지역으로 떨어져있어서 통합적으로 관리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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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M관리
제품관련 BOM이 자주 변경되므로 이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가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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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입관리
생산예정 스케쥴과 관련하여 원자재 발주관리가 잘 운영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 당사 솔루션 도입 경과
- 1차 : 당사 ERP 검토후 운영시작
- 2차 : eBizWare 그룹웨어시스템 시작
- 3차 : eBizCall시스템 인터넷전화 연동사용시작
- 4차 : ERP - 사방넷 연동운영 시작
- 5차 : 대리점웹주문모듈 운영시작
- 당사 솔루션 도입 성과
- 거래처, 고객주문에 대해 납기준수관리에 효율성 제고
- 영업조직과 떨어져있는 생산공장의 효율적인 전산시스템 통합가능
- 대리점웹주문을 통하여 B2B거래처에서 일반쇼핑몰처럼 상품모델 및 옵션을 선택하여 쉽게 주문 가능
- 많은 복수의 쇼핑몰 사방넷시스템과 ERP시스템을 연동하여 효율적으로 관리가능
- 생산스케쥴 및 수주/수출 출고관련된 회사전체를 상황을 감안한 MRP발주계산등으로 시기적으로 필요한 재고발주, 입고관리가 가능
- SCM공급처모듈 사용으로 생산원자재 납품업체에 대한 발주, 가입고및 효율적인 품질관리가 가능
- 생산실적등록시 제품별 품질인증라벨 및 출고관련라벨인쇄기능 사용하여 효율적인 업무가능
- 거래처, 대리점 단가인상 및 조정을 손쉽게 처리가능
- 대량 거래처의 출고내역에 대하여 일괄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가능하여 M/H 대폭절감
- B2B, B2C 고객의 은행입금내역을 연동하여 일괄수금처리, 일괄 회계전표생성하여 효율적 운영가능
- 사방넷과의 주문수집연동, 택배송장전송등 물류 전반적인 운영가능
- LG 인터넷전화와 연동하여 ERP의 B2B, B2C고객주문과 출고내역이 확인되어 효율적인 관리가능
- B2B 거래처, B2C 거래처 대해 효율적인 수주, 발주, 출고관리가 원할하게 운영가능
- 수입,수출,매입,판매,수금 등 다량의 트랜잭션을 자동분개처리기능으로 재무회계로 연결하여 업무부담 경감
- 생산제품에 대해 원재료투입, 제조경비, 제조가공비등 원가배부하여 효율적인 원가관리가능
- 실시간 경영분석자료가 실제 경영판단에 크게 도움됨
- 기업전체 전산시스템 수준을 한층 올리면서 안정화 달성
- 신속한 회사전체 손익관리 가능해짐
- 회사개요
- 가구 원부자재 및 완제품 수입유통 전문회사
- 판매거래처 및 고객 37,000개
- 판매품목수 : 10,000개
- 조직 : 서울영업본사 및 논현매장, 곤지암 물류창고,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등 자체판매매장운영으로 조직이 전국적으로 분산되어 있음
- 새로운 ERP를 찾게된 이유
- 도매유통 및 각백화점 매장판매 및 재고를 실시간으로 효율적으로 총괄관리할수 있는 ERP도입의 필요성
- 영업과 재무부문을 동시에 하나의 시스템에서 효과적으로 소화할수 있는 ERP도입의 필요성
- 백화점별매장 개인고객판매관리 및 판촉관리 모듈 적용으로 판매이력관리, 고객상담관리, 마일리지관리로 마케팅능력 강화
- 수입예측발주기능을 활용하여 2~4개월전 효과적인 확정P/O발주 및 월별판매 추이반영한 재고수위 조정
- 당사 ERP도입결정 요인
- 영업관리, 고객판매관리, 재고관리 업무효율성 제고를 위한 검토결과 찾고자하는 전산시스템과 가장 부합함
- 20개이상 많은 ERP에 대해 기능상세 검토하였으나 도매유통과 소매유통, 고객판매관리를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ERP를 발견하지 못하였으나 당사ERP를 3년에 걸쳐 신중검토하여 최종 선택함
- 전국에 분산되어 있는 백화점매장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할수 있는 당사ERP에서 타사ERP가 갖지 못하는 많은 장점을 발견하여 도입결정함
- 당사 ERP 도입개발시 목표
- 본사매장, 전국에 분산되어 있는 백화점 및 물류창고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
- 실시간 백화점 매장별재고, 본사 판매가용재고 확인 및 효율적인 배송관리
- 백화점별매장 개인고객판매관리 및 판촉관리 모듈 적용으로 판매이력관리, 고객상담관리, 마일리지관리로 마케팅능력 강화
- 수입예측발주기능을 활용하여 2~4개월전 효과적인 확정P/O발주 및 월별판매 추이반영한 재고수위 조정
- 백화점 매장별 손익분석관리 목표관리 강화
- 당사 솔루션 도입 경과
- 1차 : eBizCM 시스템 도입운영 (수입, 매입, 수주, 판매, 재고, 고객판매, 경영분석)
- 2차 : eBizWare 그룹웨어시스템 도입운영
- 당사 솔루션 도입 성과
- 본사매장, 전국에 분산되어 있는 백화점 및 물류창고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가능
- 도매유통판매, 각백화점 매장판매 및 재고 흐름을 동시에 효과적으로 관리가능
- 물류창고 재고수량및 각 백화점 판매매장 전시품까지 포함한 판매가용재고의 신속한 조회가능
- 고객예약주문등록 단계부터 일자별, 배송지역별 효율적인 배송예약 및 출고관리 가능
- 출고후 배송 단계별관리 및 시공확인서 출력관리가능
- 백화점별매장 개인고객판매관리 및 판촉관리 모듈 적용으로 판매이력관리, 고객상담관리, 마일리지관리로 마케팅능력 강화
- 마일리지관리로 마케팅능력 강화
- 개인고객 각백화점에서 본인을 쉽게 인식하여 고객만족도 제고 및 취급상품 로열티 향상
- 수입예측발주기능을 활용하여 2~4개월전 효과적인 확정P/O발주 및 월별판매추이 반영한 재고수위 조정가능
- 재고수위 조정가능
- 백화점매장 개인고객을 관리하면서 백화점대상으로 매출세금계산서, 미수금, 수금관리를 동시관리가능
- 백화점 매장별 손익분석관리 목표관리 가능
- 신속한 회사전체 계획대비 실적분석 및 손익관리 가능

- 회사개요
- 비타민류 건강식품상품 캐나다에서 수입, 국내에서 매입하여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소비자고객에게 직접판매 및 도매대리점에 판매유통
- 판매거래처 및 고객 220,000개
- 판매품목수 : 350개
- 조직 : 서울본사,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GS백화점등 40개 백화점 자체판매매장운영으로 조직이 분산되어 있음
- 당사 ERP시스템 구축전 전산시스템 상황
- 최초 ERP는 K사 프로그램 사용
- 두번째 ERP는 당사 eBizERP 사용이후 eBizCM ERP로 업그레이드 사용
- 새로운 ERP를 찾게된 이유
- 도매유통 및 각백화점 매장판매 및 재고를 실시간으로 효율적으로 총괄관리할 수 있는 ERP도입의 필요성
- 영업과 재무부문을 동시에 하나의 시스템에서 효과적으로 소화할 수 있는 ERP도입의 필요성
- 부가세가 포함된 소비자가격을 기준으로 전체시스템이 효율적으로 운영되어야 하는 소비자 고객판매관리 위주의 시스템도입의 필요성
- 당사 ERP도입결정 요인
- 영업관리, 재고관리 업무효율성이 검토결과 찾고자하는 전산시스템과 부합함
- 전국에 분산되어 있는 40개 백화점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할수 있는 당사ERP에서 타사ERP가 갖지 못하는 많은 장점을 발견하여 도입결정함
- 당사 ERP 도입개발시 목표
- 전국에 분산되어 있는 40개 백화점 및 판매지사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
- 영업관리, 재고관리 업무연계 효율성 제고
- 실시간 백화점 매장별재고, 본사재고 확인 및 효율적인 재고이동관리
- 백화점 매장별 손익분석관리 목표관리 강화
- 백화점 매장고객판매 고객정보관리, 마일리지 및 고객판촉관리까지 확장연계
- 당사 솔루션 도입 경과
- 1차 : eBizERP 시스템 도입운영 (수입, 매입, 수주, 판매, 재고, 경영분석)
- 2차 : eBizCM 시스템 이전운영 (수입, 매입, 수주, 판매, 재고, 경영분석)
- 3차 : 백화점별매장 개인고객판매관리 POS시스템 고객판매 및 판촉관리 모듈 개발요청 -> 개발적용후 성공적으로 운영중임
- 당사 솔루션 도입 성과
- 전국에 분산되어 있는 40개 백화점 및 판매지사를 하나의 실시간 시스템으로 관리성공
- 수입, 매입, 판매, 재고관리 업무연계 성공
- 본사 및 전국 각백화점 실시간 재고물량파악이 가능하고 각 백화점 매장의 재고요청, 재고이동, 재고입고확인등의 물량 영업지원업무 처리가 원활하게 진행
- 백화점별매장 개인고객판매관리 POS시스템 및 판촉관리 모듈 적용으로 개인고객 판매이력관리, 마일리지관리로 마케팅 강화 성공
- 각 백화점별 매출증대로 도매위주에서 백화점위주의 소매판매 및 수익구조 변경 성공
- 판매지사, 거래처별 여신한도 성공적인 도입운영으로 미수금수위 안정화 달성
- 실시간 매장별 판매분석자료가 경영판단에 크게 도움됨
- 월별재고수위를 월별판매추이 효율적으로 반영하여 효과적관리가 가능
- 기업전체 전산시스템 수준을 한층 올리면서 안정화 달성
- 신속한 회사전체 계획대비 실적분석 및 손익관리가 가능해짐
- 시설개요
- 한국자산관리공사(KAMCO) 소유 및 관리빌딩
- 세종국책연구단지 : 세종 소재 연면적128,085㎡
- 나라키움저동빌딩 : 서울 소재 연면적26,937㎡
- 나라키움대전센터 : 대전 소재 연면적41,358㎡
- 캠코캐피탈타워 : 대전 소재 연면적42,519㎡
- 광주남구청 : 광주 소재 연면적50,132㎡
- 광주통합청사 : 광주 소재 연면적16,000㎡
- 시설관리 품목수 : 각빌딩별 약 4,000~6,000개
- 당사 eBizFM 시설관리시스템 구축전 전산시스템 상황
- 시설관리시스템 도입이유
- 시설관리의 사후관리라는 기존방식에서 벗어나 사전예방점검 관리로의 전환필요성
- 수기작업으로는 각 시설물 사전점검스케쥴링이 불가능하고 기록유지 및 정보연계공유가 어려움
- 시설관리용역사의 시설관리체계를 시스템적으로 보완하여 관리업무효율성 제고필요
- 시설보수 원부자재의 신청, 승인과정 및 정확한 사용처 및 재고정산을 통하여 원부자재구매 및 재고관리 효율성 제고필요
- 각시설물에 대해 관리이력을 지속적으로 기록관리함으로써 향후 필요시 신속조회가능
- 시설관리를 사전점검중심으로 하여 미리 사전에 문제발생소지를 방지하여 입주사의 고객만족도 제고 필요
- 궁극적으로 시설관리업무를 보다 체계화하여 시설물 자산가치보존 및 관리비용 최소화 필요
- 당사 eBizFM 시설관리시스템 도입 요인
- 한국자산관리공사는 보유빌딩에 대해 효과적인 시설자산관리가 필요하여 국내외 시설관리 솔루션을 전반적으로 검토하였으나 한국적인 시설관리의 환경상황을 실질적 이해하고 설계 반영한 시설관리시스템이 없어서 당시 한국자산관리공사 시설용역사인 아이서비스㈜를 통하여 당사로 하여금 시설관리시스템을 개발하게 하였음
- 개발당시 여러차례 시설관리 주요컨셉 설계에 대해 한국자산관리공사측과 협의를 하여 시스템을 완성함.
- 당사 eBizFM 시설관리 시스템 도입 목표
- 시설관리 사전점검 예방관리 시스템으로의 전환
- 형식적인 시설관리보고체계를 탈피하여 실질적인 시설관리업무로의 전환
- 각시설물에 대해 관리이력을 지속적으로 기록관리함으로써 용역사 변경시에도 효율적인 관리유지
- 시설물 자산가치 효과적인 보존 및 유지보수 시설물 원부자재 비용 및 관리비용 절감
- 당사 솔루션 도입 경과
- 1차 : 현대산업개발㈜ 서울본사 아이파크타워빌딩 시범운영
- 2차 : 대전 캐피탈타워 시설관리시스템 적용 및 운영
- 3차 : 서울 캠코양재타워 시설관리시스템 적용 및 운영
- 4차 : 서울 나라키움저동빌딩 시설관리시스템 적용 및 운영
- 당사 솔루션 도입 성과
- 많은 시설품목을 전산시스템 사전점검스케쥴링에 의거하여 관리가능
- 시설관리 사전점검 예방관리 시스템으로의 전환달성
- 형식적인 시설관리보고체계를 탈피하여 실질적인 시설관리업무로의 전환달성
- 시설보수 원부자재의 신청, 승인과정 및 정확한 사용처 및 재고정산을 통하여 원부자재구매 및 재고관리 효율성 달성
- 각시설물에 대해 관리이력을 지속적으로 기록관리함으로써 용역사 변경시 성공적인 관리유지 달성
- 시설물 관리이력 데이터축적 및 분석을 통해 관리비용 절감방안등 도출가능
- 사전 문제발생소지를 방지 및 콜접수 서비스를 시스템화하여 입주사 고객만족도 제고 달성
- 실시간 시설관리분석자료로써 시설관리용역업무 충실도 쉽게 파악
- 궁극적인 시설물 자산가치보존 및 관리비용 최소화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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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
업체명 : 신영전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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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 전기용품 및 조명장치 소매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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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
업체명 : 피엔엠글로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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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 전기용 기계ㆍ장비 및 관련 기자재 도매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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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유통 |
업체명 : A&J KORE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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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 가공식품 도소매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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