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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구축사례
다년간 중소기업 ERP개발 및 공급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고객사들이 만족하는 ERP도입으로 성공한 고객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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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개요
- 일본 피스코사의 한국설립 자회사
- 일본본사 공기압 부품류를 일본, 대만등지에서 수입하여 국내유통및 해외수출함
- 판매거래처 700개 대리점 30개
- 판매품목수 : 16,000개
- 조직 : 경기부천본사, 서울,수원,천안,구미,경남영업지사, 전국적으로 조직이 분산되어 있음
- 새로운 ERP를 찾게된 이유
- 피스코코리아사는 사용중인 G사 H프로그램에 대해 계속적으로 업무필요사항을 개발비를 제공하여 개발요청을 하였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음
- 인터넷으로 전국적인 대리점망을 전산시스템 네트워크 통합화가 안됨
- 많은 거래처 많은 품목에 대한 트랜젝션으로 프로그램 과부하 발생하여 프로그램 실행속도가 계속적으로 저하되는 현상
- 재고수불에서 품목 및 수량이 정확히 매칭 안되는 문제점 있음
- 발주필요량계산, 판매가용재고개념등의 새로운 개발요구를 수용하지 못함
- 경영분석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체계의 다양성이 부족함
- 세트생성, 세트해체 2단까지 수용 안됨
- 여신한도관리 개월수 개념이 안됨
- 수입,수출프로세스가 없음
- 대리점 주문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개발하였으나 전산시스템과 연계가 안되는 비효율성으로 업무부담이 가중됨
- 상기 주요요인이 개선되지 못하는 한계상황에서 새로운ERP를 찾게 되었음
- 당사 ERP도입결정 요인
- 당사 기술개발수준 우수성을 보고 당사 기존ERP(eBizERP) 업그레이드 계약
- 피스코코리아사가 원하는 내용은 당사 기존ERP(eBizERP) 업그레이드 정도로는 불가능하여 처음 DB부터 새로 설계 론칭하여 개발키로함
- 당사 ERP 도입개발시 목표
- 많은 거래처, 많은 품목을 가지고 가장 빠르게 업무운영할수 있도록 원버튼 일괄처리중심으로 모든 업무흐름에 누락없이 적용개발
- 발주필요량 자동계산후 발주서(Purchase Order)를 매입처, 수입처별로 자동으로 등록하여 활용할수 있도록 개발
- 대리점모듈을 개발하여 대리점주문연계가 가능하고 대리점자체에서 본점재고수량확인 및 본점출고, 납기예정일 정보등 매입정보가 연계되도록 개발
- 수입프로세스가 현재하고 있는 업무를 그대로 수용할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반영개발
- 매출원가가 정확하게 산출되어 매칭되도록 개발
- 경영분석을 효과적으로 할수 있도록 거래처에 조직별,지역별,업태별 대분류,중분류,소분류체계 분석적용 및 품목에 대분류,중분류,소분류체계 분석적용
- 조직별,품목별 판매목표부여 및 실시간 집계분석이 가능하고 신규업체개발현황등이 실시간 집계되어 매출신장 동기유발이 될수있도록 개발
- 전산시스템을 사용하면 별도 보고서 작성이 필요없도록 보고에 필요한 모든 문서 인쇄개발
- 판매가용재고 , 판매가능 기준창고, 여신한도 개월수, 발주수주연결, 신개념을 적용하여 개발
- 당사 솔루션 도입 경과
- 1차 : ERP시스템 "eBizCM" ERP신규개발 및 도입운영 (수입, 매입, 수주 ,판매, 수출, 재고, 경영분석, 재무회계, 대리점모듈)
- 2차 : 그룹웨어/메신저 시스템 도입운영 (원할한 의사소통교류 및 전자결재)
- 3차 : 이메일호스팅 변경 (후이즈메일 -> 당사 메일호스팅으로 변경)
- 4차 : 유형별판매기능(특가수주,선출고,샘플증정,반품,교환) 개발요청 -> 개발적용후 성공적으로 운영중임
- 당사 솔루션 도입 성과
- 많은 거래처, 많은 품목을 효율적으로 원버튼 일괄처리기능으로 손쉽게 관리
- 거래처별, 품목그룹별 단가인상을 가격적용율 변경으로 손쉽게 처리가능
- 실시간 경영분석자료 일본본사에 신속하게 보고가능
- 재고부족 미납수량을 자동인식으로 발주필요량 계산하여 신속하게 발주가능
- 적정재고등 재고수량 수위를 효율적으로 관리
- 기업전체 전산시스템 수준을 한층 올리면서 안정화 달성
- 대리점모듈 보급으로 업무효율 달성 및 직원 업무부담 경감
- 견적부터 출고, 판매수익성분석까지 대,중,소분류분석 종합정보체계의 완성
- 여신한도 개월수로 여신한도 효과적인 관리가능
- 세밀한 수입업무처리 달성
- 주문홀딩재고, 판매가능재고 개념으로 부족재고의 신속한 조달 F/UP가능
- 세트품목 생성, 해체에 따른 정확한 원가분석이 가능해짐
- 대리점부터 전국에 있는 모든 영업지사까지 전산네트워크화 실현
- 영업자재부문 많은 트랜잭션을 자동분개로 재무회계로 연결하여 업무부담 경감
- 일본본사 및 대리점, 거래처까지 업무처리에 대한 신속성 및 신뢰도 제고
- 대리점모듈과 유형별판매 연계까지 실현하여 매출신장에 기여함
- 회사개요
- 낚시용품을 수입하여 B2B, B2C 국내유통, 전체 낚시유통업계중 현재 1위업체
- ERP 도입년도 : 2006년 도입후 성공적으로 운영중
- B2B 거래처 : 일반거래처 2,500개, 특약대리점 500개
- B2C 고객 : 30,000명
- 판매품목수 : 70,000개
- 조직 : 서울본사, 부산영업지사, 경기도 양주물품창고 3개지역으로 조직이 분산되어 있음
- 당사 ERP시스템관련 주요사용모듈
- 일반사용모듈 : 수입, 매입, 수주, 출고, 바코드스캔, 유형별판매(반품, 교환), 재고, 매출분석, 재무회계, 모바일ERP앱
- 특별사용모듈 :
- 수입 Forecast 발주계산
- 수주-수입발주/영업확인관리
- 대리점주문 CS모듈
- 대리점모듈 쇼핑몰 웹버전모듈
- 고도몰연동모듈
-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발행 팝빌연동모듈
- 국민은행 사이버브랜치 수금연동모듈
- 은행 입출금계좌 연동모듈
- 택배연동모듈 – CJ대한통운, 로젠택배 동시사용
- 제품보증서 관리모듈(출고/AS연결관리)
- 매장POS시스템모듈
- AS관리모듈 (ERP AS모듈과 홈페이지 연동표시)
- 쇼핑몰 사방넷연동모듈
- 신용카드 사용내역 연동모듈
- 홈택스 자료내역 연동 – 매입/매출/현금영수증
- eBizCall 인터넷전화연동모듈
- eBizWare 그룹웨어 사용
- 당사 ERP시스템 구축전 전산시스템 상황
- 최초 ERP는 S사 K제품을 사용
- 두번째 ERP는 S사 T제품을 3년간 사용
- 새로운 ERP를 찾게된 이유
- 많은 거래처 많은 품목에 대한 트랜젝션으로 프로그램 과부하 발생하여 서버가 출고시점에 계속적으로 다운되는 현상으로 안정적인 ERP시스템를 찾게 되었음
- 수입예측발주기능 등의 새로운 개발요구를 수용하지 못함
- 상기 주요 두가지 요인이 개선되지 못하는 한계상황에서 새로운ERP를 찾게 되었음
- 당사 ERP도입결정 요인
- 주식회사 윤성은 두번이나 ERP구축에 성공적이지 못하였으므로 매우 조심스럽게 검토하였으며 2개월간 전체자료를 입력하여 두개의 시스템을 동시적으로 운영하여 최종 도입결정함
- 도입당시 당사ERP에 기존ERP에서 갖지 못하는 많은 장점을 발견하였다고 함
- 당사 ERP 도입개발시 목표
- 사원별 판매목표 수립 및 운영
- 재고수량이 마이너스가 없도록 철저하게 운영
- 대리점모듈 신규운영 및 거래처별 여신한도관리 철저하게 운영
- 당사 솔루션 도입 경과
- 1차 : ERP 시스템 도입운영 (수입, 수주, 판매, 수출, 재고, 경영분석, 재무회계)
- 2차 : 대리점모듈 도입운영 (200개 대형대리점에 우선적용)
- 3차 : 그룹웨어/메신저 시스템 도입운영 (원할한 의사소통교류 및 전자결재)
- 4차 : 이메일호스팅 변경 (후이즈메일 -> 당사메일호스팅으로 변경)
- 5차 : 수입예측발주기능 개발요청 -> 개발적용후 성공적으로 운영중임
- 6차 : 국민은행 수금연계 개발요청 -> 개발적용후 성공적으로 운영중임
- 7차 : 팩킹단계 바코드사용 확인모듈 개발요청 -> 개발적용후 성공적으로 운영중임
- 8차 ~ 90차 : 2009년부터 2022년도까지 83건에 대하여 추가개발하여 성공적으로 운영중임
- 당사 솔루션 도입 성과
- 거래처측 쉽고 정확한 주문 및 출고시간 단축, 오발송 방지등의 효율적관리 가능
- 많은 거래처, 많은 품목을 효율적으로 관리가능
- 거래처, 대리점 단가인상 및 조정을 손쉽게 처리가능
- 실시간 경영분석자료가 실제 경영판단에 크게 도움됨
- 수입 Forecast 발주계산등으로 재고물량의 월별수위를 효율적으로 관리가 가능
- 대리점, 거래처별 여신한도 성공적인 도입운영으로 미수금수위 안정화 달성
- 기업전체 전산시스템 수준을 한층 올리면서 안정화 달성
- 대리점모듈 보급으로 각 특약점에 앞서나가는 기업신뢰도 제고
- 영업자재부문 많은 트랜잭션을 자동분개로 재무회계로 연결하여 업무부담 경감
- 신속한 회사전체 손익관리 가능해짐
- 수주품목에 대한 구매측 수입처 수입가능여부 및 영업측 수입발주필요성 체크하여 전산적으로 절차별로 효율적 운영가능
- B2C 고객을 위한 고도몰 쇼핑몰에 상품등록, 재고송신, 주문수집, 택배송장전송 등 전반적인 운영가능
- 대량 거래처의 출고내역에 대하여 일괄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가능하여 M/H 대폭절감
- B2B, B2C 고객의 은행입금내역을 연동하여 일괄수금처리, 일괄 회계전표 생성하여 효율적 운영가능
- 연동가능한 전체 택배사와 연동이 가능하며 복수연동설정사용이 가능하므로 특정 택배사 문제발생시 유연하게 대처가능
- 출고시 제품보증서 바코드스캔하여 출고이후에도 품목관리가능 향후 AS와 연동하여 효율적으로 AS업무가능
- 매장POS시스템이 ERP와의 통합고객, 통합재고관리가 가능하여 불필요한 수기작업이 없으므로 효율적인 관리가능
- "AS관리모듈을 기존 홈페이지에서 관리하였으나 ERP에서 AS모듈을 사용함으로써 AS접수, 수리, 수금, 현금영수증발행 등 효율적인 AS통합관리가 가능해졌으며 홈페이지에도 연동하여 표시가능하여 고객이 AS진행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됨 (고객문의전화를 줄이는 효과발생)"
- B2C고객을 위한 사방넷 쇼핑몰에 상품등록, 재고송신, 주문수집, 택배송장전송등 전반적인 운영가능
- LG 인터넷전화와 연동하여 ERP의 B2B, B2C고객주문 및 AS진행내역이 확인되어 효율적인 관리가능
- 대량B2B 거래처, 대량B2C 거래처, 대량품목에 대해 효율적인 수주, 발주, 출고관리가 원할하게 운영가능
- 회사개요
- 사무기기를 수입/국내매입하여 B2C, B2B 국내유통
- ERP 도입년도 : 2016년 도입후 성공적으로 운영중
- 거래처수 : 40,000개
- 판매품목수 : 7,000개
- 조직 : 옥천물류센터, 대전물류센터 2개지역으로 조직이 분산되어 있음
- 당사 ERP시스템관련 주요사용모듈
- 일반사용모듈 : 수입, 매입, 수주, 출고, 바코드스캔, 유형별판매(반품, 교환), 재고, 매출분석, 모바일ERP앱
- 특별사용모듈 :
- 쇼핑몰 사방넷연동모듈
- 택배연동모듈 – CJ대한통운 연동사용
- PDA연동모듈 사용
- 은행 입출금계좌 연동모듈
- AS관리모듈 (ERP AS모듈과 홈페이지 연동표시)
- eBizCall 인터넷전화연동모듈
- eBizWare 그룹웨어 사용
- 새로운 ERP를 찾게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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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방넷주문관리
복수의 쇼핑몰의 주문출고관리에 시간과 인원이 과다소요되어 사방넷을 검토하였고, 효율적인 쇼핑몰주문 및 출고관리에 적합한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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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관리
AS관리인원이 10명이상으로 전문적인 AS관리 시스템이 필요한데 본 관리에 대한 적합한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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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관리
주요상품조달이 수입프로세스인데 수입관리가 잘 운영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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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입관리
B2C,B2B의 일부 주문상품에 대해서는 외부공급업체가 직접 배송하여야 하는데 주문과 직접연결하여 발주가 효율적으로 관리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주요상품조달이 수입프로세스인데 수입관리가 잘 운영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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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발송 출고문제
다량의 취급상품에 대하여 해당 옵션과 동시출고 필요상품으로 인하여 오발송문제가 해결될 수 있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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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관리
쇼핑몰 주문과 연동하여 CS관리가 필요하여 인터넷전화와 잘 연동되어 관리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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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연동관리
쇼핑몰주문에 대하여 수작업으로 택배송장을 출력하는 내용에 M/H가 다량소모되어 직접적으로 택배에 연동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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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물류센터
물류센터가 옥천과 대전으로 동시에 출고가 되므로 동일 주문건이 옥천과 대전센터에서 동시출고가 필요한경우 해당내용 관리가 가능한 ERP 를 찾게 되었음
- 당사 ERP도입결정 요인
- 현대오피스(유)는 기존 ERP시스템에 성공적이지 못하였으므로 조심스럽게 검토하여 당사 ERP를 도입하였고 ERP도입후 기존 문제점을 크게 개선한 효과를 거두었음
- 당사 솔루션 도입 경과
- 1차 : 당사 ERP사용중인 타업체현장 견학방문
- 2차 : 사방넷 검토후 2개월간 셋팅 및 운영시작
- 3차 : ERP - 사방넷 연동운영 시작
- 4차 : 출고후 바코드체크기능을 이용하여 오발송을 근원적으로 없앰
- 5차 : AS관리시작
- 6차 : eBizCall시스템 KT 인터넷전화 연동사용시작
- 7차 : eBizWare 그룹웨어시스템 시작
- 당사 솔루션 도입 성과
- 많은 복수의 쇼핑몰 사방넷시스템과 ERP시스템을 연동하여 수주출고시간 단축 및 효율적 관리가능
- CJ택배와 연동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가능
- 재고관리메뉴의 발달로 재고물량의 월별수위를 효율적으로 관리가 가능
- B2B, B2C 고객의 은행입금내역을 연동하여 일괄수금처리 효율적 운영가능
- 거래처, 대리점 단가인상 및 조정을 손쉽게 처리가능
- 대량품목에 대해 효율적인 수입, 발주, 수주, 출고관리가 원할하게 운영가능
- 수입관리가 체계적으로 잘관리가 되어 효율적인 업무운영 가능해짐
- 일반반품, 교환반품, AS접수품관리가 바코드스캔으로 관리함으로써 효율적인 반품등 입고관리가능
- ERP에서 AS모듈을 사용하므로써 AS접수, 수리, 수금, 현금영수증발행 등 효율적인 AS통합관리가 가능해졌으며 홈페이지에도 연동하여 표시가능하여 고객이 AS진행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됨 (고객문의전화를 줄이는 효과발생)
- LG인터넷전화와 연동하여 ERP의 B2B, B2C고객주문 및 AS진행내역이 확인되어 효율적인 관리가능
- 실시간 경영분석자료가 실제 경영판단에 크게 도움됨
- 기업전체 전산시스템 수준을 한층 올리면서 안정화 달성
- 신속한 회사전체 손익관리 가능해짐
- 회사개요
- 영유아식품 전문기업B2C, B2B 국내유통
- ERP 도입년도 : 2020년 도입후 성공적으로 운영중
- 거래처수 : 2,000개
- 판매품목수 : 2,000개
- 조직 : 서울영업조직, 충주공장/물류센터 2개지역으로 조직이 분산되어 있음
- 당사 ERP시스템관련 주요사용모듈
- 일반사용모듈 : 수입, 매입, 수주, 수출, 출고, 바코드스캔, 유형별판매(반품, 교환), 생산, 재고, 매출분석, 모바일ERP앱
- 특별사용모듈 :
- 쇼핑몰 사방넷연동모듈
- 수주API등록모듈
- 수주/재고이동요청연계모듈
- 택배연동모듈 – CJ대한통운 연동사용
- PDA 연동모듈 사용 (랙위치/유통기한/수량)
- 전자세금계산서 팝빌연동모듈
- 은행 입출금계좌 연동모듈
- eBizCall 인터넷전화연동모듈
- eBizWare 그룹웨어 사용
- 새로운 ERP를 찾게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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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물류센터 이전
물류센터 남양주에서 충주로 이전함에 따라 충주 신규물류센터인원이 바코드스캔하여 쉽고 정확하게 오발송없이 출고관리되는 효율적이고 미래안정적인 ERP시스템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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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방넷주문관리
복수 쇼핑몰관리를 위하여 사방넷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주문출고관리에 시간과 인원이 과다소요되어 사방넷과 연동이 잘되는 적합한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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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관리
주요한 상품에 대한 수입관리가 잘 운영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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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관리
B2C,B2B의 일부 주문상품에 대해서는 외부공급업체가 직접 배송하여야 하는데 주문과 직접연결하여 발주가 효율적으로 관리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주요상품조달이 수입프로세스인데 수입관리가 잘 운영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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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발송 출고문제
다량의 취급상품에 대하여 해당 옵션과 동시출고 필요상품으로 인하여 오발송문제가 해결될 수 있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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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관리
쇼핑몰 주문과 연동하여 CS관리가 필요하여 인터넷전화와 잘 연동되어 관리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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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연동관리
쇼핑몰주문에 대하여 수작업으로 택배송장을 출력하는 내용에 M/H가 다량소모되어 직접적으로 택배에 연동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 당사 ERP도입결정 요인
- 현대오피스(유)는 기존 ERP시스템에 성공적이지 못하였으므로 조심스럽게 검토하여 당사 ERP를 도입하였고 ERP도입후 기존 문제점을 크게 개선한 효과를 거두었음
- 당사 솔루션 도입 경과
- 1차 : 당사 ERP사용중인 타업체현장 견학방문
- 2차 : 사방넷 검토후 2개월간 셋팅 및 운영시작
- 3차 : ERP - 사방넷 연동운영 시작
- 4차 : 출고후 바코드체크기능을 이용하여 오발송을 근원적으로 없앰
- 5차 : AS관리시작
- 6차 : eBizCall시스템 KT 인터넷전화 연동사용시작
- 7차 : eBizWare 그룹웨어시스템 시작
- 당사 솔루션 도입 성과
- 충주물류센터이전과 동시에 당사ERP사용을 계획하였는데 출고상품 바코드체크기능으로 오발송 출고없이 론칭운영성공
- 많은 복수의 쇼핑몰 사방넷시스템과 ERP시스템을 연동하여 효율적으로 관리가능
- 대량 수주건에 대해 효율적인 수주, 출고관리가 원할하게 운영가능
- B2B거래처 판매단가 및 조정을 손쉽게 처리가능
- 수입과 수출관리가 체계적으로 잘관리가 되어 효율적인 업무운영 가능해짐
- LG인터넷전화와 연동하여 ERP의 B2B, B2C고객주문 및 AS진행내역이 확인되어 효율적인 관리가능
- 사방넷 자동수집되지않는 쇼핑몰주문건에 대해 효율적인 엑셀양식업로드 및 API개발을 통한 대량 수주등록의 효율성제고 가능
- PDA를 활용하여 유통기한관리 및 랙위치/위치별 재고수량 관리가 가능
- 실시간 경영분석자료가 실제 경영판단에 크게 도움됨
- 기업전체 전산시스템 수준을 한층 올리면서 안정화 달성
- 신속한 회사전체 손익관리 가능해짐
- 회사개요
- 사무용 의자 전문제조, 국내 B2B, B2C 유통 및 수출
- ERP 도입년도 : 2009년 도입후 성공적으로 운영중
- 거래처수 : 20,000개
- 전체품목수 : 50,000개
- 조직 : 서울영업조직 및 용인생산공장2개 지역으로 조직이 분산되어 있음
- 당사 ERP시스템관련 주요사용모듈
- 일반사용모듈 : 수입, 매입, 수주, 수출, 생산, 출고, 유형별판매(반품, 교환), 재고, 매출분석, 품질, 재무회계, 인사급여, 모바일ERP앱
- 특별사용모듈 :
- 대리점모듈 쇼핑몰 웹버전모듈
- SCM공급처모듈 사용
- 전자세금계산서 팝빌연동모듈
- 은행 입출금계좌 연동모듈
- 택배연동모듈 – 경동택배, 로젠택배 사용
- 쇼핑몰 사방넷연동모듈
- 신용카드 사용내역 연동모듈
- 홈택스 자료내역 연동 – 매입/매출/현금영수증
- eBizCall 인터넷전화연동모듈
- eBizWare 그룹웨어 사용
- 새로운 ERP를 찾게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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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관리
제품주문에 대하여 생산연동관리가 잘 운영되는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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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관리
영업조직과 생산조직이 별도지역으로 떨어져있어서 통합적으로 관리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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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M관리
제품관련 BOM이 자주 변경되므로 이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가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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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입관리
생산예정 스케쥴과 관련하여 원자재 발주관리가 잘 운영되는 ERP를 찾게 되었음
- 당사 솔루션 도입 경과
- 1차 : 당사 ERP 검토후 운영시작
- 2차 : eBizWare 그룹웨어시스템 시작
- 3차 : eBizCall시스템 인터넷전화 연동사용시작
- 4차 : ERP - 사방넷 연동운영 시작
- 5차 : 대리점웹주문모듈 운영시작
- 당사 솔루션 도입 성과
- 거래처, 고객주문에 대해 납기준수관리에 효율성 제고
- 영업조직과 떨어져있는 생산공장의 효율적인 전산시스템 통합가능
- 대리점웹주문을 통하여 B2B거래처에서 일반쇼핑몰처럼 상품모델 및 옵션을 선택하여 쉽게 주문 가능
- 많은 복수의 쇼핑몰 사방넷시스템과 ERP시스템을 연동하여 효율적으로 관리가능
- 생산스케쥴 및 수주/수출 출고관련된 회사전체를 상황을 감안한 MRP발주계산등으로 시기적으로 필요한 재고발주, 입고관리가 가능
- SCM공급처모듈 사용으로 생산원자재 납품업체에 대한 발주, 가입고및 효율적인 품질관리가 가능
- 생산실적등록시 제품별 품질인증라벨 및 출고관련라벨인쇄기능 사용하여 효율적인 업무가능
- 거래처, 대리점 단가인상 및 조정을 손쉽게 처리가능
- 대량 거래처의 출고내역에 대하여 일괄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가능하여 M/H 대폭절감
- B2B, B2C 고객의 은행입금내역을 연동하여 일괄수금처리, 일괄 회계전표생성하여 효율적 운영가능
- 사방넷과의 주문수집연동, 택배송장전송등 물류 전반적인 운영가능
- LG 인터넷전화와 연동하여 ERP의 B2B, B2C고객주문과 출고내역이 확인되어 효율적인 관리가능
- B2B 거래처, B2C 거래처 대해 효율적인 수주, 발주, 출고관리가 원할하게 운영가능
- 수입,수출,매입,판매,수금 등 다량의 트랜잭션을 자동분개처리기능으로 재무회계로 연결하여 업무부담 경감
- 생산제품에 대해 원재료투입, 제조경비, 제조가공비등 원가배부하여 효율적인 원가관리가능
- 실시간 경영분석자료가 실제 경영판단에 크게 도움됨
- 기업전체 전산시스템 수준을 한층 올리면서 안정화 달성
- 신속한 회사전체 손익관리 가능해짐
- 회사개요
- 가구 원부자재 및 완제품 수입유통 전문회사
- 판매거래처 및 고객 37,000개
- 판매품목수 : 10,000개
- 조직 : 서울영업본사 및 논현매장, 곤지암 물류창고,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등 자체판매매장운영으로 조직이 전국적으로 분산되어 있음
- 새로운 ERP를 찾게된 이유
- 도매유통 및 각백화점 매장판매 및 재고를 실시간으로 효율적으로 총괄관리할수 있는 ERP도입의 필요성
- 영업과 재무부문을 동시에 하나의 시스템에서 효과적으로 소화할수 있는 ERP도입의 필요성
- 백화점별매장 개인고객판매관리 및 판촉관리 모듈 적용으로 판매이력관리, 고객상담관리, 마일리지관리로 마케팅능력 강화
- 수입예측발주기능을 활용하여 2~4개월전 효과적인 확정P/O발주 및 월별판매 추이반영한 재고수위 조정
- 당사 ERP도입결정 요인
- 영업관리, 고객판매관리, 재고관리 업무효율성 제고를 위한 검토결과 찾고자하는 전산시스템과 가장 부합함
- 20개이상 많은 ERP에 대해 기능상세 검토하였으나 도매유통과 소매유통, 고객판매관리를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ERP를 발견하지 못하였으나 당사ERP를 3년에 걸쳐 신중검토하여 최종 선택함
- 전국에 분산되어 있는 백화점매장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할수 있는 당사ERP에서 타사ERP가 갖지 못하는 많은 장점을 발견하여 도입결정함
- 당사 ERP 도입개발시 목표
- 본사매장, 전국에 분산되어 있는 백화점 및 물류창고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
- 실시간 백화점 매장별재고, 본사 판매가용재고 확인 및 효율적인 배송관리
- 백화점별매장 개인고객판매관리 및 판촉관리 모듈 적용으로 판매이력관리, 고객상담관리, 마일리지관리로 마케팅능력 강화
- 수입예측발주기능을 활용하여 2~4개월전 효과적인 확정P/O발주 및 월별판매 추이반영한 재고수위 조정
- 백화점 매장별 손익분석관리 목표관리 강화
- 당사 솔루션 도입 경과
- 1차 : eBizCM 시스템 도입운영 (수입, 매입, 수주, 판매, 재고, 고객판매, 경영분석)
- 2차 : eBizWare 그룹웨어시스템 도입운영
- 당사 솔루션 도입 성과
- 본사매장, 전국에 분산되어 있는 백화점 및 물류창고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가능
- 도매유통판매, 각백화점 매장판매 및 재고 흐름을 동시에 효과적으로 관리가능
- 물류창고 재고수량및 각 백화점 판매매장 전시품까지 포함한 판매가용재고의 신속한 조회가능
- 고객예약주문등록 단계부터 일자별, 배송지역별 효율적인 배송예약 및 출고관리 가능
- 출고후 배송 단계별관리 및 시공확인서 출력관리가능
- 백화점별매장 개인고객판매관리 및 판촉관리 모듈 적용으로 판매이력관리, 고객상담관리, 마일리지관리로 마케팅능력 강화
- 마일리지관리로 마케팅능력 강화
- 개인고객 각백화점에서 본인을 쉽게 인식하여 고객만족도 제고 및 취급상품 로열티 향상
- 수입예측발주기능을 활용하여 2~4개월전 효과적인 확정P/O발주 및 월별판매추이 반영한 재고수위 조정가능
- 재고수위 조정가능
- 백화점매장 개인고객을 관리하면서 백화점대상으로 매출세금계산서, 미수금, 수금관리를 동시관리가능
- 백화점 매장별 손익분석관리 목표관리 가능
- 신속한 회사전체 계획대비 실적분석 및 손익관리 가능
- 회사개요
- 산업용 Polyester Film, BLU, LCD용 광학필름,점착 테이프 전문가공및 판매
- 판매거래처 : 1,000개
- 판매품목수 : 5,000개
- 조직 : 대구법인, 안산법인 2개법인과 30개 외주가공처로 조직이 분산되어 있음
- 새로운 ERP를 찾게된 이유
- 대구, 안산 2개법인과 30개 외주가공처를 하나의 시스템에서 효율적으로 관리될수 있는 ERP시스템이 필요함
- 기존 S사 K제품은 수출모듈이 없고 생산모듈이 기능이 부족하여 효율적으로 관리가 안됨
- 수주와 동시에 생산지시를 해야하지만 판매가용재고 및 원자재 재고량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기 어려움
- 거래처별 여신한도를 여신개월수로 관리해야하지만 시스템이 뒷받침 안됨
- 생산지시에 생산품에 관련하여 상세한 생산가공방법을 기술해야 하나 지원안됨
- 수출관련 Local L/C와 구매확인서는 수출매출로 처리하면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야하나 지원이 안됨
- 2개의 사업자등록번호가 다른 법인의 거래명세서,세금계산서등의 관리 및 재무회계에서 2개의 법인을 각각 별도관리가 필요하나 연결 안됨
- 생산지시에 따른 생산실적 및 미실적 납기를 관리해야하나 지원이 안됨
- 취급상품특성상 구매단위가 Roll 이며 재고단위 EA로 서로상이하여 단위배수에의한 효율적인 관리가 안됨
- 당사 ERP도입결정 요인
- 도입검토시 D사 D제품등 여러솔루션과 당사 eBizCM ERP을 검토한 결과 찾고자하는 목적부합성에 맞아 최종 도입 결정함
- 도입검토시 당사ERP에 타사ERP가 갖지 못하는 많은 장점을 발견하였으며 가장 친근하게 유지보수서비스를 가장 잘할것으로 판단하였음
- 당사 ERP 도입개발시 목표
- 2개법인과 30개 외주가공처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효율적 관리
- 수주 즉시 생산지시하고 생산현황을 실시간파악하여 납기준수 및 거래처 신뢰도 제고
- 생산지시를 상세히 기록하여 생산결과가 잘못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체계 확립
- 내수판매, 수출, 수금, 매입, 외주생산업무에서 일어나는 각종거래 및 세금계산서를 재무회계로 자동분개 연결하여 관리효율성 제고
- 거래처별 여신개월수를 기준으로하는 효과적인 여신관리체제 확립
- 당사 솔루션 도입 경과
- ERP 시스템 도입운영 (수주, 수출, 매입, 생산/외주, 판매, 재고, 경영분석, 재무회계)
- 당사 솔루션 도입 성과
- 대구, 안산 2개법인과 30개 외주가공처가 지역한계를 초월하여 하나의 시스템으로 실시간 관리가 가능해짐
- 수주 즉시 생산지시하고 지시된 생산내역이 바로 생산으로 실행되어 납기단축및 거래처 신뢰도 높아짐
- 매입원재료의 생산 및 외주가공처로 이동 및 생산품의 주문거래처로의 배송이 신속히 이루어져 물류흐름개선 성과
- 거래처 주문 납기관리 및 생산지시에 따른 자체생산, 외주생산 미실적 납기에 대해 집중관리가 용이해져 납기결품율 낮아짐
- 매입필요량 및 생산필요량 계산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고 판매가용재고 정보가 공유되어 재고수준관리에 크게 도움됨
- 구매단위, 재고단위의 자유로운 호환성으로 수작업계산의 비능률을 방지
- 거래처별 여신개월수 여신한도관리 성공적인 도입운영으로 미수금수위 안정화 달성
- 2개의 사업자등록번호가 다른 법인의 거래명세서, 세금계산서등의 관리 및 재무회계에서 2개의 법인을 각각 별도관리로 관리효율성 제고
- 영업생산자재부문 많은 트랜잭션을 자동분개로 재무회계로 연결하여 업무부담 경감
- 기업전체 전산시스템 수준을 한층 올리면서 안정화 달성
- 회사조직별 영업,생산,재무현황이 실시간으로 한눈에 파악됨으로써 경영판단 및 실행에 큰도움이 됨
- 회사개요
- 건설용 클램프, 찬넬, 브라켓, 라이너, 방진재 제픔제조 및 판매
- 판매거래처 3,000개 대리점 50개
- 판매품목수 : 7,000개
- 조직 : 코리스이엔티 서초영업, 코리스이엔티 파주공장으로 조직이 분산되어 있음
- 당사 ERP시스템 구축전 전산시스템 상황
- 최초 자체개발하여 ERP시스템 운영
- 두번째 ERP는 D사 D제품시스템을 사용
- 새로운 ERP를 찾게된 이유
- 전국 건설현장에 코리스범진 설비사 대리점을 통하여 주로 납품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설비사, 건설현장, 시공사별로 관리가 필요함
- 거래명세서에는 설비사, 건설현장을 표기하여야하며 세금계산서는 설비사, 건설현장, 시공사별로 별도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야함
- 코리스이엔티 서초영업조직, 파주공장 조직이 분산되어 통합운영이 가능한 ERP가 필요함
- 대리점 모듈을 통하여 수주주문을 ERP시스템으로 연계함으로써 업무효율성 제고를 동시에 달성할수 있는 시스템 필요함
- 당사 ERP도입결정 요인
- 코리스이엔티는 두번이나 ERP구축에 성공적이지 못하였으므로 조심스럽게 검토하였음
- 기존 실패원인을 살펴보면 첫번째 자체개발한 ERP는 전문성이 부족하고 유지보수 및 발전성이 결여되어 실패하였으며 두번째 ERP는 가장 많이 보급된 ERP시스템이어서 믿고 사용을 시작하였는데 코리스이엔티의 설비사, 건설현장, 시공사별로 관리가 전혀 이루어지지않고 유저 동시사용상 에러가 많고 수주주문건에 대한 업무흐름 단계가 부족하여 거의 ERP시스템을 전면적으로 재검토해야하는 상황이었음
- 도입당시 당사ERP의 기존실패원인을 극복여부, 기능/분석측면 우수성및 설비사, 건설현장, 시공사별로 관리가 개발적용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고 도입결정함
- 당사 ERP 도입개발시 목표
- 새로운 ERP시스템 도입운영 성공
- 설비사, 건설현장, 시공사별 업무관리체제 ERP시스템에서 전체 소화
- 코리스이엔티 서초영업조직, 파주공장 조직분산 통합운영
- 향후 2차적으로 대리점모듈 도입하여 대리점 수주주문을 ERP시스템으로 연계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흐름 체계 달성
- 당사 솔루션 도입 경과
- 개발적용 : 설비사, 건설현장, 시공사별 업무관리가 가능하도록 사용자정의 방식의 필드를 추가하여 회사옵션으로 eBizCM ERP 전체 개발적용 (타사에서는 다른 필드제목으로 코리스이엔테와 같이 시스템사용이 가능해짐.)
- 1차 : ERP 시스템 도입운영 (수주 , 매입, 수입, 생산, 판매, 재고, 경영분석)
- 2차 : 1차 도입성공후 1년후 대리점모듈 도입운영 (10개 대형대리점에 적용)
- 3차 : eBizWare 그룹웨어시스템 도입운영
- 당사 솔루션 도입 성과
- 설비사, 건설현장, 시공사별 업무관리체제 ERP시스템에서 전체 소화
- 거래명세서에는 설비사, 건설현장을 표기하여야 하며 세금계산서는 설비사, 건설현장, 시공사별로 별도로 세금계산서를 발행가능
- 코리스이엔티 서초영업조직, 파주생산공장 시스템통합 운영
- 많은 거래처, 많은 품목을 효율적으로 관리가능
- 거래처, 대리점 단가인상 및 조정을 손쉽게 처리가능
- 2차 대리점모듈 도입하여 대리점 수주주문을 ERP시스템으로 연계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흐름 체계 달성 및 앞서나가는 기업신뢰도 제고
- 실시간 경영분석자료가 실제 경영판단에 크게 도움됨
- 기업전체 전산시스템 수준을 한층 올리면서 안정화 달성
- 판매계획목표를 매년 초과달성
- 회사개요
- 비타민류 건강식품상품 캐나다에서 수입, 국내에서 매입하여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소비자고객에게 직접판매 및 도매대리점에 판매유통
- 판매거래처 및 고객 220,000개
- 판매품목수 : 350개
- 조직 : 서울본사,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GS백화점등 40개 백화점 자체판매매장운영으로 조직이 분산되어 있음
- 당사 ERP시스템 구축전 전산시스템 상황
- 최초 ERP는 K사 프로그램 사용
- 두번째 ERP는 당사 eBizERP 사용이후 eBizCM ERP로 업그레이드 사용
- 새로운 ERP를 찾게된 이유
- 도매유통 및 각백화점 매장판매 및 재고를 실시간으로 효율적으로 총괄관리할 수 있는 ERP도입의 필요성
- 영업과 재무부문을 동시에 하나의 시스템에서 효과적으로 소화할 수 있는 ERP도입의 필요성
- 부가세가 포함된 소비자가격을 기준으로 전체시스템이 효율적으로 운영되어야 하는 소비자 고객판매관리 위주의 시스템도입의 필요성
- 당사 ERP도입결정 요인
- 영업관리, 재고관리 업무효율성이 검토결과 찾고자하는 전산시스템과 부합함
- 전국에 분산되어 있는 40개 백화점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할수 있는 당사ERP에서 타사ERP가 갖지 못하는 많은 장점을 발견하여 도입결정함
- 당사 ERP 도입개발시 목표
- 전국에 분산되어 있는 40개 백화점 및 판매지사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
- 영업관리, 재고관리 업무연계 효율성 제고
- 실시간 백화점 매장별재고, 본사재고 확인 및 효율적인 재고이동관리
- 백화점 매장별 손익분석관리 목표관리 강화
- 백화점 매장고객판매 고객정보관리, 마일리지 및 고객판촉관리까지 확장연계
- 당사 솔루션 도입 경과
- 1차 : eBizERP 시스템 도입운영 (수입, 매입, 수주, 판매, 재고, 경영분석)
- 2차 : eBizCM 시스템 이전운영 (수입, 매입, 수주, 판매, 재고, 경영분석)
- 3차 : 백화점별매장 개인고객판매관리 POS시스템 고객판매 및 판촉관리 모듈 개발요청 -> 개발적용후 성공적으로 운영중임
- 당사 솔루션 도입 성과
- 전국에 분산되어 있는 40개 백화점 및 판매지사를 하나의 실시간 시스템으로 관리성공
- 수입, 매입, 판매, 재고관리 업무연계 성공
- 본사 및 전국 각백화점 실시간 재고물량파악이 가능하고 각 백화점 매장의 재고요청, 재고이동, 재고입고확인등의 물량 영업지원업무 처리가 원활하게 진행
- 백화점별매장 개인고객판매관리 POS시스템 및 판촉관리 모듈 적용으로 개인고객 판매이력관리, 마일리지관리로 마케팅 강화 성공
- 각 백화점별 매출증대로 도매위주에서 백화점위주의 소매판매 및 수익구조 변경 성공
- 판매지사, 거래처별 여신한도 성공적인 도입운영으로 미수금수위 안정화 달성
- 실시간 매장별 판매분석자료가 경영판단에 크게 도움됨
- 월별재고수위를 월별판매추이 효율적으로 반영하여 효과적관리가 가능
- 기업전체 전산시스템 수준을 한층 올리면서 안정화 달성
- 신속한 회사전체 계획대비 실적분석 및 손익관리가 가능해짐
|
제조 |
업체명 : 기승산업 |
(http://불소이형필름.kr) |
개요 : 이형지, 이형필름, 불소이형필름, 불소필름, PE 라미네이팅, OCA/MLCC용 이형필름, 광학용 이형필름 제조 |
|
|
제조 |
업체명 : 신영전재 |
() |
개요 :전기용품 및 조명장치 소매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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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 제조 |
업체명 : 대산전자 |
|
개요 :전자부품 제조 및 수입유통 업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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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
업체명 : (주)피엔알솔루션 |
|
개요 : 공기압 /진공기기 관련 유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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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
업체명 : 피케이수원(주) |
() |
개요 :공기압 /진공기기 관련 유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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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설개요
- 한국자산관리공사(KAMCO) 소유 및 관리빌딩
- 세종국책연구단지 : 세종 소재 연면적128,085㎡
- 나라키움저동빌딩 : 서울 소재 연면적26,937㎡
- 나라키움대전센터 : 대전 소재 연면적41,358㎡
- 캠코캐피탈타워 : 대전 소재 연면적42,519㎡
- 광주남구청 : 광주 소재 연면적50,132㎡
- 광주통합청사 : 광주 소재 연면적16,000㎡
- 시설관리 품목수 : 각빌딩별 약 4,000~6,000개
- 당사 eBizFM 시설관리시스템 구축전 전산시스템 상황
- 시설관리시스템 도입이유
- 시설관리의 사후관리라는 기존방식에서 벗어나 사전예방점검 관리로의 전환필요성
- 수기작업으로는 각 시설물 사전점검스케쥴링이 불가능하고 기록유지 및 정보연계공유가 어려움
- 시설관리용역사의 시설관리체계를 시스템적으로 보완하여 관리업무효율성 제고필요
- 시설보수 원부자재의 신청, 승인과정 및 정확한 사용처 및 재고정산을 통하여 원부자재구매 및 재고관리 효율성 제고필요
- 각시설물에 대해 관리이력을 지속적으로 기록관리함으로써 향후 필요시 신속조회가능
- 시설관리를 사전점검중심으로 하여 미리 사전에 문제발생소지를 방지하여 입주사의 고객만족도 제고 필요
- 궁극적으로 시설관리업무를 보다 체계화하여 시설물 자산가치보존 및 관리비용 최소화 필요
- 당사 eBizFM 시설관리시스템 도입 요인
- 한국자산관리공사는 보유빌딩에 대해 효과적인 시설자산관리가 필요하여 국내외 시설관리 솔루션을 전반적으로 검토하였으나 한국적인 시설관리의 환경상황을 실질적 이해하고 설계 반영한 시설관리시스템이 없어서 당시 한국자산관리공사 시설용역사인 아이서비스㈜를 통하여 당사로 하여금 시설관리시스템을 개발하게 하였음
- 개발당시 여러차례 시설관리 주요컨셉 설계에 대해 한국자산관리공사측과 협의를 하여 시스템을 완성함.
- 당사 eBizFM 시설관리 시스템 도입 목표
- 시설관리 사전점검 예방관리 시스템으로의 전환
- 형식적인 시설관리보고체계를 탈피하여 실질적인 시설관리업무로의 전환
- 각시설물에 대해 관리이력을 지속적으로 기록관리함으로써 용역사 변경시에도 효율적인 관리유지
- 시설물 자산가치 효과적인 보존 및 유지보수 시설물 원부자재 비용 및 관리비용 절감
- 당사 솔루션 도입 경과
- 1차 : 현대산업개발㈜ 서울본사 아이파크타워빌딩 시범운영
- 2차 : 대전 캐피탈타워 시설관리시스템 적용 및 운영
- 3차 : 서울 캠코양재타워 시설관리시스템 적용 및 운영
- 4차 : 서울 나라키움저동빌딩 시설관리시스템 적용 및 운영
- 당사 솔루션 도입 성과
- 많은 시설품목을 전산시스템 사전점검스케쥴링에 의거하여 관리가능
- 시설관리 사전점검 예방관리 시스템으로의 전환달성
- 형식적인 시설관리보고체계를 탈피하여 실질적인 시설관리업무로의 전환달성
- 시설보수 원부자재의 신청, 승인과정 및 정확한 사용처 및 재고정산을 통하여 원부자재구매 및 재고관리 효율성 달성
- 각시설물에 대해 관리이력을 지속적으로 기록관리함으로써 용역사 변경시 성공적인 관리유지 달성
- 시설물 관리이력 데이터축적 및 분석을 통해 관리비용 절감방안등 도출가능
- 사전 문제발생소지를 방지 및 콜접수 서비스를 시스템화하여 입주사 고객만족도 제고 달성
- 실시간 시설관리분석자료로써 시설관리용역업무 충실도 쉽게 파악
- 궁극적인 시설물 자산가치보존 및 관리비용 최소화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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