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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RP
모듈별소개#2
고급형ERP인 eBizCM은 쉽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대리점주문모듈
 요약 업무플로우
 주요화면예시
대리점자체 견적등록
    • 대리점모듈에서 여러 판매거래처에 견적서를 작성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 작성된 견적서는 향후 본점 주문등록시 "견적서자료가져오기" 기능으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 견적서 작성시 본점으로부터 매입단가가 자동으로 표시되며 견적서환경설정에 셋팅한 판매마진율로 판매단가를 자동으로 표시하여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 본점모듈에 없는 품목도 견적서작성이 가능합니다. 견적서를 손쉽게 작성할수 있도록 여러기능이 지원되고 있으며 작성된 견적서는 메일로도 송부가 가능합니다.
주문서등록
    • 대리점모듈에서 본점으로 주문내역을 등록합니다.
특가주문등록
    • 대리점모듈에서 본점으로 특가주문을 요청합니다.
    • 현재 적용된 단가보다 낮은 특가를 입력하여 주문요청할수 있으며 본점에서 이에 대한 승인여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 본점측에서는 대리점에서 요청한 특가주문건을 그대로 승인할 수 있고 변경하여 특가주문을 승인할 수도 있습니다.
샘플주문등록
    • 대리점모듈에서 본점으로 샘플을 요청합니다.
    • 유형별주문등록에서 샘플요청은 본점에서 샘플로 승인 및 확정(출고)처리를 하더라도 대리점 입장에서는 매입실적에는 포함되지 않으며 차후 본점에서 해당 샘플을 매출처리를 하게되면 그 시점으로 대리점에 매입실적으로 등록됩니다.
샘플회수요청등록
    • 본점 샘플출고된 잔량에 대해서 확정매입이 아닌 경우에는 샘플회수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 본메뉴에서 샘플출고잔량을 조회하여 샘플회수요청을 등록할수 있으며 일부품목만 선택할 수도 있고 또한 해당품목의 부분수량만을 회수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증정요청등록
    • 대리점모듈에서 본점으로 증정품목을 요청합니다.
교환요청등록
    • 대리점모듈에서 본점으로 교환을 요청합니다.
    • 교환요청등록시 교환원품목을 기존에 매입한 실적을 조회하여 등록할수 있습니다.
    • 교환원품목에대한 교환대체품목은 "교환원품목으로복사"버튼으로 쉽게 등록할수 있으며 원하시는 다른품목으로도 직접등록이 가능합니다.
반품요청등록
    • 대리점모듈에서 본점으로 반품을 요청합니다. 반품등록시 기존에 매입한 실적을 조회하여 등록할수 있습니다.
미입고납기예정현황
    • 주문서로 입력된 내용중 미입고된 품목에 대해서 본점측의 납기예정일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매입원장조회(출고, 세금계산서기준)
    • 해당대리점의 매입거래원장을 본점 출고기준 또는 세금계산서 발행기준으로 조회할수 있습니다.
    • 세금계산서 발행기준은 대리점과 본점과의 물품대금 정산기준이 됩니다.
매입세금계산서발행현황
    • 해당대리점의 매입과 관련하여 본점에서 발행한 세금계산서 내역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미지급현황조회(전체/월별)
    • 해당대리점의 매입거래와 관련하여 전체 미지급금내역, 월별 미지급금 잔액내역을 세금계산서발행, 출고기준, 세금계산서발행분+세금계산서 미발행출고분 기준으로 각각 조회합니다.
실시간재고현황조회
    • 본점에서 판매목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자재창고(기준창고)의 품목별 재고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합니다.
품목정보조회
    • 품목에 대한 세부정보를 조회할수 있습니다. 본점에서 미리 입력하여 서버에 저장한 제품이미지, 도면이미지, 사용설명 이미지(본점에서 정의)등 3가지 이미지와 세부품목정보인 재질,강도,사이즈,특기사항등 30개의 관리필드(본점에서 정의)에 대해 품목정보를 상세하게 조회할수 있습니다.
    • 본점에서 품목정보 입력시 서버에 데이터를 저장하면 대리점모듈을 사용하는 대리점에서는 인터넷을 통해 자유롭게 품목정보를 조회할수 있습니다.

고객판매관리(현장판매형)
 요약 업무플로우
 주요화면예시
고객등록
    • 고객을 거래처로 등록, 수정, 삭제합니다. 또한 고객에 대한 세부정보를 사용자정의된 항목으로 등록, 수정, 삭제할수 있습니다.
고객상담등록
    • 매장 또는 본점에서 등록고객에 대한 상담내용을 기록하고 관리하실수 있습니다.
    • 상담구분 2개필드와 상담상태 1개필드를 사용자정의방식으로 코드화하여 등록사용하실수 있으며 키워드,제목,상담내용,처리내용등 기록내용의 부분내용으로도 검색할수 있습니다.
고객판매등록
    • 매장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빠르게 판매를 처리하기위한 고객판매등록 메뉴입니다.
    • 고객신규등록,상담등록,기존등록된 고객찾기(고객 바코드/마그네틱 카드지원)가 가능하며 이전 고객구매이력 및 고객상세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 마일리지적립 및 활용을 할수있으며 고객입금정보를 처리할수 있습니다.
    • 판매상품을 빨리 찾을수 있도록 품목바코드가 지원되며 품목의 가격은 고객회원 등급별, 품목별로 미리셋팅된 가격이 표시됩니다.
고객구매이력조회
    • 고객의 상품구매이력을 판매일자별,영업부서별,품목별로 세부정보를 조회할수 있습니다.
고객판촉등록
    • 기간매출액, 적립마일리지, 최종방문일, 고객연령, 생일, 고객기념일 및 사용자정의필드 내용을 포함하여 약 50가지의 고객관리항목으로써 고객을 선택하여 판촉을 할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고객성명, 적립마일리지, 최종마일리지, 영업담당등의 내용을 파라미터방식으로 SMS문자내용을 구성하여 즉시발송 또는 예약발송할수 있습니다.
매장별판매실적조회(리스트)
    • 매장별 판매실적을 영업부서별, 출고기간별, 거래처별, 영업담당자, 해당품목, 조직별 대중소분류등 다양한 조회옵션으로 요약 및 상세내역으로 조회 및 인쇄할수 있습니다.
매장별판매실적조회(캘린더)
    • 매장별 판매실적을 영업부서별, 출고년월, 고객, 영업담당자, 해당품목, 조직별 대중소분류등 다양한 조회옵션을 조건으로 캘린더식으로 조회할수 있으며 또한 조회내역을 더블클릭하면 해당일자의 판매내역을 상세조회할수 있습니다.
매장(자재부서)별적정재고등록
    • 매장별 적정재고를 등록하여 매장 현재고 대비 적정재고 부족분에 대해 본점에 재고이동요청을 쉽게 연계할수 있습니다.
    • 매장별 적정재고는 기존판매실적을 기준으로하여 산출등록, 또는 타매장적정재고를 복사하여 적정재고를 등록할수 있으며 수입력으로도 쉽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재고이동요청등록
    • 매장에서 본점으로 또는 매장에서 매장으로 또는 본점에서 매장으로 재고상품을 이동요청할수 있습니다.
    • 이동요청은 수입력으로 등록할수 있으며 현재고대비 미리설정된 적정재고량을 감안하여 부족상품량을 자동등록할수 있으며 또는 이전이동요청자료을 복사하여 등록할수 있습니다.
재고이동확인처리
    • 본점 또는 타매장의 자재이동전표가 등록되어 자재의 이동대상이되는 자재부서(창고)에서 실제 이동된 자재가 도착되면 도착된 자재에 대해 입고확인처리를 합니다.
    • 입고확인처리된 재고는 재고현황에서 입고대기상태에서 해제되며 판매가용재고를 증가시켜 줍니다.
재고이동전표등록
    • 매장에서 본점으로 또는 타매장으로 재고이동을 등록합니다.
    • 등록된 재고는 해당자재부서 재고에서 감소되며 재고가 이동되는 자재부서는 현재재고가 증가하게 되나 입고확인처리전까지 입고대기 재고수량으로 구분됩니다.
재고현황조회
    • 각매장 및 본점의 재고현황을 조회할수 있습니다.품목대중소분류별,해당품목등으로 조회할수 있으며 실제재고수량, 이동입고대기수량, 이동요청잔량, 합계수량을 종합적으로 조회할수 있습니다.
고객등급, 가격 / 마일리지적용율 등록
    • 고객등급별 가격적용율 5가지 종류에 대해 해당 가격적용율을 퍼센티지 값으로 입력합니다.
    • 가격적용율 5가지중 현재 시스템에서 고객판매등록시 가격적용할 구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고객등급별로 마일리지 적립율을 다르게 적용할수 있습니다.
고객마일리지조정
    • 고객별 적립된 마일리지를 조정할 필요가 있을경우 마일리지를 증가 또는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고객판매관리(예약판매형)
 요약 업무플로우
 주요화면예시
고객등록
    • 고객을 거래처로 등록, 수정, 삭제합니다. 또한 고객에 대한 세부정보를 사용자정의된 항목으로 등록, 수정, 삭제할수 있습니다.
고객상담등록
    • 매장 또는 본점에서 등록고객에 대한 상담내용을 기록하고 관리하실수 있습니다.
    • 상담구분 2개필드와 상담상태 1개필드를 사용자정의방식으로 코드화하여 등록사용하실수 있으며 키워드,제목,상담내용,처리내용등 기록내용의 부분내용으로도 검색할수 있습니다.
고객예약주문등록
    • 매장에서 상품을 주문계약하고 본점에서 출고/배송하는 고객판매유형에서 본메뉴는 각매장에서 고객주문을 예약등록하는 메뉴입니다.
    • 고객신규등록, 고객상담, 고객주문예약, 입금등의 모든 일련의 판매프로세스기능을 지원하며 고객구매이력, 고객세부정보, 주문예약하는 품목에 대한 재고현황 및 타고객에 이미 주문승인된 내역, 품목입출현황등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 주문예약내역 출고진행 상황을 단계별로 알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매장이 백화점에 소재하는 경우 수금대상이 고객이 아닌 해당매장의 백화점이어야 하며 이에 대한 처리가 본점판매모듈의 수금등록현황과 자동연계 되어 있습니다.
납품일별주문현황(캘린더형)
    • 고객주문예약등록에서 주문진행단계에 있는 내역을 납품일자별 캘린더형으로 내역을 조회합니다.
    • 일별 미납내역 및 건수를 조회할수 있으며 선택옵션으로 출고완료된 내역을 포함하여 조회가능하며 고객판매모듈외에 일반수주모듈의 내역도 포함하여 미납정보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고객예약주문출고
    • 예약된 고객주문건을 출고처리하는 메뉴입니다.
    • 주문된내역을 조회하여 선택 및 부분수량으로 출고할수 있으며 여러주문건을 묶어서 출고할수 있습니다.
    • 출고단계는 "출고대기"와 "확정" 두단계이며 출고확정후 출고건에 대해 배송관리를 등록하여 관리할수 있습니다.
    • 출고송장, 거래명세서, 세금계산서등의 인쇄 및 처리기능이 지원됩니다.
예약주문결제현황(캘린더)
    • 고객예약주문등록메뉴에서 등록된 완료된 고객입금 또는 향후 예정된 고객입금내역을 캘린더형으로 조회하실수 있습니다.
    • 내역을 더블클릭하면 리스트형으로 내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배송내역조회관리
    • 고객예약주문출고메뉴에서 배송설정한 내역을 다양한 조회옵션으로 조회 및 인쇄할수 있으며 배송내역을 더블클릭하여 배송진행상태 정보등을 수정하여 배송진행상태를 색상별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고객구매이력조회
    • 고객의 상품구매이력을 판매일자별,영업부서별,품목별로 세부정보를 조회할수 있습니다.
고객판촉등록
    • 기간매출액, 적립마일리지, 최종방문일, 고객연령, 생일, 고객기념일 및 사용자정의필드 내용을 포함하여 약 50가지의 고객관리항목으로써 고객 을 선택하여 판촉을 할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고객성명, 적립마일리 지, 최종마일리지, 영업담당등의 내용을 파라미터방식으로 SMS문자내 용을 구성하여 즉시발송 또는 예약발송할수 있습니다.
매장별판매실적조회(리스트)
    • 매장별 판매실적을 영업부서별, 출고기간별, 거래처별, 영업담당자, 해당품목, 조직별 대중소분류등 다양한 조회옵션으로 요약 및 상세내역으로 조회 및 인쇄할수 있습니다.
매장별판매실적조회(캘린더)
    • 매장별 판매실적을 영업부서별, 출고년월, 고객, 영업담당자, 해당품목, 조직별 대중소분류등 다양한 조회옵션을 조건으로 캘린더식으로 조회할수 있으며 또한 조회내역을 더블클릭하면 해당일자의 판매내역을 상세조회할수 있습니다.
매장(자재부서)별적정재고등록
    • 매장별 적정재고를 등록하여 매장 현재고 대비 적정재고 부족분에 대해 본점에 재고이동요청을 쉽게 연계할수 있습니다.
    • 매장별 적정재고는 기존판매실적을 기준으로하여 산출등록, 또는 타매장적정재고를 복사하여 적정재고를 등록할수 있으며 수입력으로도 쉽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재고이동요청등록
    • 매장에서 본점으로 또는 매장에서 매장으로 또는 본점에서 매장으로 재고상품을 이동요청할수 있습니다.
    • 이동요청은 수입력으로 등록할수 있으며 현재고대비 미리설정된 적정재고량을 감안하여 부족상품량을 자동등록할수 있으며 또는 이전이동요청자료을 복사하여 등록할수 있습니다.
재고이동확인처리
    • 본점 또는 타매장의 자재이동전표가 등록되어 자재의 이동대상이되는 자재부서(창고)에서 실제 이동된 자재가 도착되면 도착된 자재에 대해 입고확인처리를 합니다.
    • 입고확인처리된 재고는 재고현황에서 입고대기상태에서 해제되며 판매가용재고를 증가시켜 줍니다.
재고이동전표등록
    • 매장에서 본점으로 또는 타매장으로 재고이동을 등록합니다.
    • 등록된 재고는 해당자재부서 재고에서 감소되며 재고가 이동되는 자재부서는 현재재고가 증가하게 되나 입고확인처리전까지 입고대기 재고수량으로 구분됩니다.
재고현황조회
    • 각매장 및 본점의 재고현황을 조회할수 있습니다.품목대중소분류별,해당품목등으로 조회할수 있으며 실제재고수량, 이동입고대기수량, 이동요청잔량, 합계수량을 종합적으로 조회할수 있습니다.
고객등급, 가격 / 마일리지적용율 등록
    • 고객등급별 가격적용율 5가지 종류에 대해 해당 가격적용율을 퍼센티지 값으로 입력합니다.
    • 가격적용율 5가지중 현재 시스템에서 고객판매등록시 가격적용할 구분을 선택합니다.
    • 고객등급별로 마일리지 적립율을 다르게 적용할수 있습니다.
고객마일리지조정
    • 고객별 적립된 마일리지를 조정할 필요가 있을경우 마일리지를 증가 또는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재무회계관리
 요약 업무플로우
 주요화면예시
회계자동분개 자료가져오기
    • 영업자재모듈에서 발생한 모든 트랜잭션(국내매출,국내매입,수출,수입,국내매출입금,수출입금,외주가공비)과 재무회계모듈 예산관리 지출결의내역을 자료가져오기기능을 이용하여 회계전표로 자동분개처리할수 있습니다.
회계전표등록
    • 자동분개처리외의 회계전표발생은 직접입력하여 회계전표를 등록합니다.
    • 회계전표는 현금전표와 대체전표로 구분되며 전표등록시 특정계정은 회계보조장이 생성되고 등록된 회계전표는 손익계산서 및 대차대조표에 자동연결되어 조회되며 부가세전자신고등 세무관리와 자동연계됩니다.
회계전표결재
    • 등록된 회계전표를 결재처리 또는 결재취소처리를 합니다.
    • 회계전전표가 결재처리되면 회계전표를 수정 또는 삭제를 할수 없게 됩니다.
보통예금 / 외화예금
    • 보통/외화예금 회계계정과 관련하여 은행계좌를 등록하며 등록된 예금계좌는 영업자재모듈 수금전표등록시 연결되어 은행계좌별로 수금입력할수 있으며 자동분개시 현황이 자동작성됩니다.
    • 재무회계모듈에서 직접 회계전표작성시에도 전표내역등록시 보통/외화예금 보조장이 저장되면 자동으로 입출금 현황이 본메뉴에서 조회됩니다.
    • 실제 은행통장과 같이 입금,출금,잔액 현황을 관리할수 있습니다.
받을어음 / 지급어음
    • 회계전표화된 받을어음/지급어음정보를 다양하게 조회할수 있습니다.
    • 발행일별, 만기일별, 수취, 할인, 만기, 배서구분으로 조회하실수 있습니다.
부가세신고서작성
    • 국세청 부가세신고작업을 할수 있습니다.
    • 검색버튼을 클릭하시면 재무회계모듈 전체시스템에서 부가세신고관련 데이타를 집계계산하여 자동으로 부가세신고서식을 생성합니다.
부가세 전산매체신고
    • 세금계산서, 계산서, 신용카드수취, 수출실적명세, 공제받지못할매입세액, 건물등자산취등명세 등 국세청 부가가치세 전자신고를 지원합니다.
현금출납부
    • 현금전표 전체내역과 대체전표상 현금계정과목의 현금출납관련내역을 조회/인쇄할수 있습니다.
일계표 / 월계표
    • 입력된 회계전표내역을 일계표, 월계표형식으로 조회/인쇄할수 있습니다.
합계잔액시산표
    • 입력된 회계전표내역을 합계잔액명세서형식으로 조회/인쇄할수 있습니다.
결산대체계정처리
    • 월별, 분기별로 임시적인 결산대체 관련계정으로 차/대변 입력하여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등 결산대체계정을 포함 또는 제외하여 현황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제조원가명세서
    • 회계자료를 집계하여 제조원가명세서작성를 작성할수 있으며 인쇄할수 있습니다.
원가대체
    • 본메뉴의 원가대체를 통하여 상품 및 제품에 대해 매출원가를 생성합니다.
월별손익계산서
    • 회계전표화된 손익계정의 내용을 자동집계하여 월별손익계산서를 조회/인쇄할수 있으며 해당 손익계정의 내용을 상세적으로 더블클릭하여 회계전표까지 추적할수 있습니다.
월별대차대조표
    • 회계전표화된 대차대조표계정의 내용을 자동집계하여 월별대차대조표를 조회/인쇄할수 있으며 해당 B/S계정의 내용을 상세적으로 더블클릭하여 회계전표까지 추적할수 있습니다.
잉여금처분계산서
    • 회계전표화된 잉여금처분계산서의 내용을 자동집계하여 잉여금처분계산서를 조회/인쇄할수 있습니다.
고정자산등록
    • 고정자산취득시 고정자산 기초자료를 등록합니다.
    • 감가상각방법 및 자산의 상세정보를 기록할수있으며 해당자산의 신규투자로인한 증가액, 또는 매각으로 인한 감소 및 처분처리를 할수 있습니다.
감가상각실행
    • 시스템에 등록된 자산에 대해 감가상각을 실행합니다.
    • 감가상각비는 일반경비와 판매관리비로 구분하여 관리할수 있습니다.
고정자산현황
    • 등록된 전체 고정자산에 대한 현황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 자산 계정과목별 취득액, 기존상각누계액, 당기상각액, 미상각잔액등의 자세한 정보를 조회 및 인쇄할수 있습니다.
정기예산/추가예산편성
    • 예산작업그룹, 예산과목별로 월별 정기예산 및 추가예산을 입력합니다.
    • 예산관리 환경설정에 예산관리여부에 체크하시면 지출결의서 작성시 입력된 예산액을 참조하게 됩니다.
지출결의서
    • 지출결의서를 작성합니다.
    • 예산그룹, 예산과목, 지출과목을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작성된 지출결의서는 자동분개처리로 회계전표로 자동작성이 가능합니다.
전체예산실적현황
    • 회계연도, 예산과목, 예산작업그룹별로 조회할수 있습니다.
    • 예산조회는 정기예산,추가예산으로 구분조회되며 예산사용실적은 회계집계, 회계미집계로구분 조회됩니다.

인사급여관리
 요약 업무플로우
 주요화면예시
사원자료등록
    • 시스템 최초사용시 또는 신규로 사원을 등록합니다.
    • 등록된 자료는 인사급여모듈의 기초정보가 되며 영업자재모듈 및 재무회계모듈로 연계됩니다.
    • 가족, 학력, 경력, 교육, 자격증, 외국어, 보증, 전근무지, 기타사항등을 입력관리합니다.
인사발령처리
    • 부서이동, 포상, 승진, 징계, 파견, 퇴직, 재입사, 급여변경, 기타 사용자정의 인사사항등의 인사발령사항을 등록합니다.
    • 등록된 인사발령사항에 따라 인사급여시스템의 각종처리가 진행됩니다.
월급여기초설정
    • "인사자료등록/사원등록(기초자료)"에서 사원등록후 월급여계산의 기초정보를 등록 및 편집합니다.
    • 승진 및 기타사유로 급여변동시 인사발령처리에서 변경된 급여금액에 대해 세부적으로 급여설정에 대해 변경 합니다.
인사발령 및 급여지급일구분 등록
    • 인사급여모듈에서 사용할 인사발령종류 및 급여, 상여 지급일을 등록합니다.
각종수당등록
    • 인사급여모듈에서 사용할 각종수당항목을 등록합니다.
    • 수당항목을 사용자가 정의하여 등록할수 있으며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 한 항목의 수당계산시 다른수당의 금액을 참조계산하여 수당금액을 산출할수 있습니다.
각종공제등록
    • 인사급여모듈에서 사용할 각종공제항목을 등록합니다.
    • 공제항목을 사용자가 정의하여 등록할수 있으며 다양한 옵션을 설정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월급여계산
    • 시스템에 등록된 제반 설정내용으로 월급여계산을 합니다.
    • 기준급여사항, 갑근세 및 주민세사항, 4대보험사항, 각종수당내역, 각종공제내역등을 수식과 함께 자동계산하며 각각 수정할수 있습니다.
    • 산출내역은 인쇄 및 메일로도 보낼수 있습니다.
상여지급계산
    • 상여금을 비율, 정액, 시간으로 기준계산할수 있으며 급여와 별도 또는 급여와 동시지급 기준으로 옵션선택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산출내역은 인쇄 및 메일로도 보낼수 있습니다.
월별 급여/상여지급현황
    • 사업부, 개인별로 년간 월별로 지급된 급여 및 상여의 상세내역, 각종수당, 각종공제, 차인지급액등을 한눈에 파악할수 있습니다.
퇴직금정산처리
    • 퇴직처리한 사원에 대해 퇴직금 및 퇴직금 원천징수액를 계산, 처리할수 있습니다.
근태표등록
    • 일자별로 각종 근태에 해당되는 내용을 등록할수 있습니다.
    • 출근, 휴일출근, 지각, 조퇴, 결근, 월차, 년차, 보건, 유급휴가, 무급휴가, 조정등의 구분이 있으며 근태에 연동되는 제수당 및 급여에 계산 반영됩니다.
근태내역조회
    • 사원별 근태내역을 기간으로 통계처리하여 조회 및 인쇄할수 있습니다.
원천징수이행신고작성
    • 국세청에 신고할 원천징수사항을 시스템에서 자동집계하여 전산파일화 할수 있습니다.
    • 국세청 전자신고 오류검증을 거친후 전자신고할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4대보험 및 퇴직중당금추계액 계산
    • 각 귀속년월을 기준으로 4대보험금액을 계산,조회할수 있으며 사업부별, 부서별구분으로 해당 기준월로써 퇴직급여추계액을 산출할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 국세청에 신고할 연말정산내용을 본메뉴에서 자동집계하여 전산파일화를 할수 있습니다.
    • 매년변경되는 연말정산 로직을 충실하게 지원합니다.
    • 국세청 전자신고 오류검증을 거친후 전자신고할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인력자원구성조회
    • 인사급여시스템에 등록된 모든 임직원에 대해 사업부별, 직책, 직급, 직무, 직군, 부서, 근속년수, 연령, 학력별로 통계화하여 조회할수 있습니다.
    • 더블클릭하여 세부내용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인원변동현황
    • 인사급여시스템에 인사발령으로 등록된 모든 인원에 대해 해당기간의 사업부별 증가인원,감소인원,현재인원의 내역 및 통계현황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인사자료조회(개인)
    • 인사급여모듈 등록인원에 대해 각 개인별로 인사기초정보, 가족, 학력, 경력, 교육, 자격증, 외국어, 보증, 인사발령사항을 조회할수 있으며 또한 종합적인 인사기록카드를 인쇄할수 있습니다.
인사자료조회(전체)
    • 사업부, 소속부서, 직책, 직급, 직무, 직군, 급여등급, 근속년수, 연령을 선택기준으로 하여 인사항목 51개에 대해 사용자가 선택조회후 엑셀로 자료를 다운로드할수 있습니다.
재직/경력/퇴직증명서발급
    • 각 개인별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퇴직증명서를 발급할수 있습니다.
일용직근태등록 및 노임계산
    • 일용직 출근(출역)일수, 연장시간등의 필드정의 및 해당 노임계산식을 을 사용자가 정의하여 사용할수 있으며 고용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적용여부를 근로자별로 설정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 근태내역은 엑셀양식으로 일괄하여 업로드할수 있으며 전체근로자 또는 개인별로 노임계산을 할수 있습니다.
    • 일용직 지급명세서 신고는 국세청 전자신고 오류검증을 거친후 전자신고할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일용직노임대장(근로자/부문)
    • 사업부별, 부문(현장)별, 일용직 근로자별, 지급현황을 다양한 검색조건으로 조회하거나 인쇄할수 있습니다.
    • 각종 지급수당 및 공제금액, 근태현황을 연계하여 동시조회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자금계획관리
 요약 업무플로우
 주요화면예시
고정수입등록
    • 사업부별로 월별 고정수입금액을 거래처, 자금계정, 수입일을 기준으로 등록합니다.
고정경비등록
    • 사업부별로 월별 고정경비금액을 거래처, 자금계정, 지급일기준으로 등록합니다.
수입계획편집정
    • 사업부별로 해당월의 고정수입 및 고정수입외의 수입예상액을 등록, 편집합니다.
    • 받을어음을 조회하여 연계등록할수 있으며 매출채권현황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기간수입계획 조회
    • 수입계획에 등록된 내역을 해당기간별 조회 및 인쇄할수 있습니다.
지출계획편집
    • 사업부별로 해당월의 고정경비 및 고정경비외의 지출예상액을 등록, 편집합니다.
    • 지급어음을 조회하여 연계등록할수 있으며 매입채무현황을 참고할수 있습니다.
기간지출계획 조회
    • 지출계획에 등록된 내역을 해당기간별 조회 및 인쇄할수 있습니다.
자금수지계획조회(일일/기간)
    • 등록된 수입계획 및 지출계획을 종합하여 일간 또는 해당기간별로 자금수지계획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 일별 자금과부족을 확인할수 있으며 조회내용을 더블클릭하여 수입, 지출일자조정 및 내용을 편집할수 있습니다.
월별자금수지현황조회
    • 등록된 수입계획 및 지출계획을 종합하여 월별로 자금수지계획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 상단 자금수입부, 하단 자금지출부 및 당월 자금과부족, 이월잔액을 한눈에 확인할수 있으며 자금수지계획조회(기간)메뉴와 연계하여 수입, 지출일자조정 및 내용을 편집할수 있습니다.

쇼핑몰연계관리
 요약 업무플로우
 주요화면예시
쇼핑몰등록
    • ERP시스템과 연계할 인터넷 쇼핑몰을 정의합니다.
    • 복수의 쇼핑몰을 정의하여 연계할수 있습니다.
쇼핑몰품목매칭등록
    • 본메뉴에서는 ERP시스템의 품목을 기준으로하여 쇼핑몰의 품목을 매칭하여 입력합니다.
쇼핑몰고객등록→ERP자동연계
    • 쇼핑몰에서 회원등록을 하면 ERP시스템에서 자동으로 거래처로 등록이 되거나 특정 거래처를 기준으로 하여 쇼핑몰회원이 자동으로 매칭등록처리 됩니다.
쇼핑몰주문등록→ERP자동연계
    • 인터넷쇼핑몰에서 주문입력된 내역이 자동으로 ERP 시스템에 연계되어 입력됩니다.
ERP재고정보→쇼핑몰연계
    • 인터넷 쇼핑몰에서 특정상품의 판매가용재고를 ERP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연계해주어 조회할수 있습니다.

금융기관수금연계관리
 요약 업무플로우
 주요화면예시
금융기관가상계좌 기준정보등록
    • 가상계좌를 개설한 금융기관을 등록하고 수금데이터를 연계할 금융기관 기초정보를 등록합니다.
    • 본시스템은 복수의 금융기관을 등록하여 연계할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거래처별 가상계좌매칭등록
    • 본메뉴에서는 거래처별 관련 가상계좌를 연결등록합니다.
요구불계좌등록
    • 금융기관 요구불계좌정보와 ERP시스템의 예금계좌를 연결등록합니다.
가상계좌입급조회 및 입금전표처리
    • 본메뉴에서는 금융기관의 가상계좌 입금정보를 실시간 조회할수 있으며 ERP시스템에 해당거래처별로 일괄하여 수금등록처리를 합니다.
    • 수금등록된 내역은 자동분개되어 재무회계로 회계전표화 됩니다.
요구불계좌입금조회 및 입금전표처리
    • 본메뉴에서는 금융기관의 요구불계좌 입금정보를 실시간 조회할수 있으며 ERP시스템에 해당거래처별로 지정하여 수금전표등록처리를 합니다.
    • 수금등록된 내역은 자동분개되어 재무회계로 회계전표화 됩니다.
수금현황조회
    • 수금등록된 내역은 조직대중소 분류체계로 월별로 조회할수 있으며 해당기간별 상세조회 및 다양한 양식으로 인쇄하여 수금보고서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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